이탈리아, 영국, 프랑스, 일본, 대만 편집숍과 주문 계약
지난 2월 런던패션위크에서 선보인 '덱케' 미러크로스바디백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의 잡화 브랜드 '덱케'가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한섬은 덱케 영국·파리 쇼룸을 운영하면서 프랑스·이탈리아·영국 등 유럽 3개국과 일본·대만 등 아시아 2개국 등 총 5개국 수입의류 전문편집숍과 주문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앞서 한섬은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해 국내 토종 잡화 브랜드로는 최초로 지난 2월 런던패션위크에 진출했다. 이어 영국과 프랑스에서 덱케 쇼룸을 마련했다. 한섬 관계자는 "800여명의 패션 업계 관계자들이 현장에서 쇼를 보고, 현지 언론에도 다수 소개되는 등 관심을 끌었다"며 "예상치 못했던 이탈리아·일본·대만 바이어들로부터 주문을 받고, 현재도 유럽 백화점 바이어의 문의를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덱케는 오는 11일부터(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2018 S/S 리조트 컬렉션을 준비해 쇼룸을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다. 리조트 컬렉션은 시즌(S/S)과 시즌(F/W) 사이 진행되는 소규모 컬렉션으로 다음 시즌에 선보일 제품들을 미리 선보이는 것을 말한다. 덱케는 오는 9월 열리는 런던패션위크 2018 S/S에도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세계 유명 패션잡지와 영국 유력지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한국 출신 최유돈 디자이너와 함께 '덱케X유돈초이'쇼를 진행할 계획이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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