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광어·참소리·한치·피조개·문어·밀치 등 포함속초·부산식 모듬물회 인기에 신제품 개발
이마트 명품 물회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국내 관광지에서 맛보던 여름의 별미, '물회'를 대형마트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한 두가지 어종으로만 만든 기존의 제품이 아니라 다양한 어종과 해산물을 넣어 식감과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는 오는 8월 말까지 광어·참소라·한치·피조개·문어·밀치 6가지 횟감이 들어간 '명품 물회(1팩, 1kg)'를 1만9800원에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회와 채소를 시원한 육수와 함께 먹는 물회는 도톰한 회의 식감과 채소의 아삭함이 어우러져 인기가 높은 여름철 대표 음식이다.이마트는 지난해 광어 1가지 어종으로 만든 물회를 연중 판매했으나 최근 속초, 부산 등 바닷가지역의 모듬 물회가 인기를 끌면서 기존의 상품을 전면 리뉴얼한 신제품을 출시했다.이마트는 일주일 초도 판매 물량으로 3만팩을 준비해 가격도 크게 낮췄다. 기존에 광어로 만든 물회를 50g에 8800원에 판매했으나, 이번에 출시한 명품 물회는 해산물 기준 300g에 1만9800원으로 기존 상품보다 50% 이상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물회는 작년에도 매출이 전년 대비 25%나 증가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수산물과 생선회가 각각 1.8%, 5.4% 신장에 그친것과 비교하면 눈에 띄는 실적이다. 특히 5월 들어 3일 서울 낮 최고 기온이 30.2도까지 오르는 등 5월 상순(1~10일) 기준 1932년 이후 85년만에 가장 무더운 날씨를 기록하자 5월(1~10일) 물회 매출도 전년 대비 30% 뛰었다. 이마트는 올해 명품 물회 효과로 물회 매출이 30억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으며, 2018년에는 50억원까지 늘어 전체 생선회 매출의 1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올해 예상 물회 매출액 30억원은 지난해 기준 명태나 낙지, 대구 같은 어종의 연간 매출 규모와 맞먹는다. 이마트는 고객 반응이 좋을 경우 명품 물회를 연중 판매한다는 방침이다.설봉석 이마트 수산팀 바이어는 "일반 횟집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물회가 유명 관광지를 중심으로 젊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대중화 단계에 접어들고 있다"며 "이번에 선보인 명품 물회는 다양한 횟감은 물론, 특제 육수와 야채가 모두 포함되어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정에서 손쉽게 물회 맛을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명품 물회는 총 147개 점포 중 회 코너가 없는 20개를 제외한 127개 점포에서 판매된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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