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스냅
IT 기반 마케팅 솔루션 기업 제트애로우(대표 이동현)는 해시태그 포토 프린터 ‘해시스냅(HASHSNAP)’을 5월 공식 론칭한다.제트애로우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공식 파트너이며 해시태그가 포함된 SNS 포스트를 수집, 활용하는 마케팅 솔루션 AwesomeWall을 ‘해시트리’라는 서비스명으로 아시아 독점 제공하고 있다.이번에 론칭한 ‘해시스냅(HASHSNAP)’은 해시트리 솔루션을 탑재한 포토 프린터 키오스크다. 이용자가 사진을 찍어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 하면 ‘해시스냅’이 이를 디스플레이에 노출하고 터치 한 번으로 인화할 수 있다.‘해시스냅’은 사진인화라는 보상이 주어지므로 현장에서 사람들이 SNS에 이벤트관련 포스트를 업로드 하도록 적극적으로 유도한다. 이와 함께 개개인이 올린 포스트를 키오스크와 스크린 등에 실시간으로 보여주므로 흥미를 유발하고 브랜드 노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이미 지난 하반기 프리론칭을 통해 삼성카드, 한화이글스, 마스터 프로덕션, 예술의전당, CJ 올리브 페스티벌 등이 서비스를 활용했으며 참관객으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해시스냅을 활용했던 관계자는 “이 서비스의 특별한 점은 관객에게 현장의 즐거움이 담긴 ‘인화된 사진’을 선물로 제공하고, 행사를 두고두고 기억하게 한다는 것”이라며 “또한 관람객이 사진 인화를 위해 관련 SNS 포스트를 폭발적으로 업로드하므로 큰 홍보 효과가 있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현재 제트애로우는 해시스냅 론칭 기념으로 가격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단기 행사 및 장기 비치용 해시스냅 키오스크 렌탈이 주력이며 판매도 가능하다고 밝혔다.또한 제트애로우는 오는 5월 25일 기업과 관련 업계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미니 론칭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론칭행사는 오후 7시30분 신논현역 인근 카페 모벰버에서 열리며 마케팅 담당자라면 누구든 참여하여 새로운 마케팅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다.자세한 내용은 제트애로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