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 15개월 연속 가입자 순증

올해 가입자 月평균 6000명씩 늘어OTT박스 판매량 3월기준 3만8000대[아시아경제 김동표 기자]딜라이브가 15개월 연속 방송가입자 순증을 기록하면서 지난해부터 시작된 상승세를 계속 유지하고 있다. IPTV의 성장세와 더불어 OTT와 같은 새로운 방송플랫폼의 출현으로 인해 유료방송시장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 지는 환경 속에서딜라이브의 성장세가 주목된다.딜라이브는 10일 "방송가입자가 지난해 1월부터 순증세를 보이기 시작, 작년 한 해 동안 총 6만 4000명의 순증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올 1월부터 3월까지의 월평균 가입자 수는 6000명 수준으로, 15개월 연속 가입자 순증을 나타냈다. 지난해 6월부터 시작한 'OTT 박스' 판매량 3월말 기준 총 3만8000여대를 넘어섰다.특히 디지털방송 가입자가 늘어남에 따라 작년 1월 70%였던 디지털 전환율이 올해 3월 기준 77%를 기록했다.
딜라이브는 올해 1월에 출시한 ‘딜라이브 플래티넘’과 ‘딜라이브 UHD’ 2종의 혁신적인 UHD 셋탑박스를 앞세워 지난해 가입자 상승세를 올해도 계속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작년 6월 국내 최초로 넷플릭스를 탑재해 출시한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는 지난해 1만 3000여대를 판매했다. 매월 정기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무료 콘텐츠를 보강, 현재 5000여편이 넘는 무료 콘텐츠를 탑재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그 결과 올 1월부터 3월까지 3만대에 가까운 판매실적을 기록하며 작년 판매실적의 두 배를 3개월 만에 달성했다. 특히 올해는 전월대비 평균 35%씩 늘어난 판매량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전용주 딜라이브 대표는 "유료방송시장의 치열한 경쟁에도 불구하고 작년 1월부터 현재까지 가입자 순증세를 지속하고 있고 OTT박스 사업과 및 A&E와 같은 글로벌 미디어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딜라이브만의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딜라이브는 유료방송사업자(PAY TV)로서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면서 기업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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