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올해 홈쇼핑 론칭 패션브랜드 신상품 분석클래식한 스타일에 고급소재·라인 변형으로 포인트
CJ오쇼핑 모델들이 올 봄 패션 트렌드인 '뉴베이직 뉴프리미엄(New Basic New Premium)'의 의류와 잡화를 선보이고 있다.<br />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가성비 보다는 뉴 베이직(New Basic), 뉴 프리미엄(New Premium)".27일 CJ오쇼핑이 TV홈쇼핑 방송을 통해 론칭하는 올 봄 패션브랜드 신상품의 핵심 키워드로 'N·B·N·P(New Basic New Premium)'를 꼽았다. N·B·N·P는 기존의 평범함 또는 가성비와는 다른 시각에서 본 트렌드를 의미한다. 누구나 편하게 입을 수 있는 보편적 스타일보다는 기본 디자인이지만 옷의 소재를 고급화하거나 길이, 사이즈, 라인 등의 실루엣을 살짝 변형시켜 포인트를 준 제품이 호응을 얻을 것이라는 얘기다. 또한 저렴한 가격, 다구성을 통해 가성비를 높이는 기존 전략이 아니라 소재, 디자인 등 품질을 높여 고객들에게 프리미엄한 가치를 제공하는 트렌드를 일컫는다.실제로 CJ오쇼핑의 패션 신상품들을 살펴보면, 심플한 디자인에 천연 양가죽이나 콤드 코튼 등의 소재로 고급스러움을 더하거나 원피스 밑단에 플리츠 적용, 셔츠 어깨선을 조금 낮추는 등 기본 형태에서 디자인을 조금 변형시킨 '뉴 베이직' 스타일이 많다. 티셔츠와 팬츠 등 색상만 다른 것들을 5종 이상으로 여러 개 묶어 판매하는 기존의 방식 보다는 다른 스타일을 2~3종으로 구성해 선보이거나, 셔츠와 스커트와 같이 셋업(set-up) 구성을 한 것들이 대부분이다. 아우터 제품을 제외하고는 홈쇼핑에서 쉽게 보기 어려운 1종 구성이 니트와 원피스 중심으로 출시된 것도 주목할 만하다. 방송을 통해 선보일 에셀리아, 크리스찬 라크르와, 크리스한 등 다양한 브랜드에 이 같은 트렌드가 반영됐다. 품질을 높여 고객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을 충족시켜주는 '뉴 프리미엄' 트렌드도 살라얀, 에바큐브, 룬 등 신상품에 담겼다. 특히 살라얀 풀오버에는 고급 생산 방식인 '홀가먼트 기법(옷 한 벌을 통째로 짜는 무봉제 기법으로 편안한 착용감과 자연스러운 실루엣이 특징)'을 적용했다. 가방, 신발 등 잡화에서도 N·B·N·P 트렌드를 엿볼 수 있다. 스타일리스트 브랜드 '바사'의 제니백은 깔끔한 디자인에 엠보싱 느낌의 슈렁큰 가죽을 사용해 멋스러움을 더했다. 이태리 브랜드 '클라우디아'의 뱀부백은 자연 소재인 뱀부와 질 좋은 가죽을 조화시켜 디자인했고, '비이지이'의 토트백도 아무 무늬 없는 기본 색상에 리본 참장식으로 포인트만 넣었다. 조일현 CJ오쇼핑 스타일1사업부장은 "CJ오쇼핑은 최신 패션 트렌드를 상품에 반영하기 위해 론칭 3개월 전 기획하는 '근접기획' 비중을 점점 늘려나가고 있다"면서 "최근에는 패션 업계와 트렌드를 함께 리딩하며 고객들에게 최신 유행을 먼저 제안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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