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협, 수도권 소비지 쌀 시장 마케팅 전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이흥묵)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농협서울지역본부 및 농협수도권유통센터, ㈜농협양곡을 대상으로 우리 지역우수 한 쌀을 홍보하고 수도권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마케팅을 실시했다.먼저, 수도권의 기업고객과 개인고객 영업망을 풍부하게 보유하고 있는 농협은행 서울영업본부를 방문하여 기업고객의 직원용 구내식당 공급 및 개인고객 사은품 제작 등에 전남쌀이 우선적으로 이용될 수 있도록 홍보하고, 당일 전남쌀 290포/20kg을 우선 주문받았다. 더불어, 건설현장의 함밥집 공급물량도 추가 협의했다.또한, 수도권 유통매장인 성남·삼송·고양 농협유통센터를 방문해 고품질 전남쌀 판매확대를 위한 마케팅 계획과 전남쌀 추가 입점을 위한 방안 등을 협의했다.마지막으로, 수도권 농협 유통센터와 쌀 가공식품기업에 쌀 공급을 중개하고 있는 ㈜농협양곡에서는 2016년 새롭게 리뉴얼한 전남쌀 공동브랜드 “풍광수토”의 성공적인 런칭을 위한 협력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고, 수도권 소비지시장 개척을 위한 협조를 요청했다.이흥묵 본부장은 “전국 생산량의 20%를 점유하고 있는 전남쌀의 판로 확대를 위해서는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소비지시장 공략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며 “앞으로 전라남도와 함께 마케팅 활동 및 판촉행사 등을 다양하게 전개하여 고품질 전남쌀의 수도권 소비지 시장 개척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 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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