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한국투자증권은 9일 인크로스에 대해 지난해 호실적을 기록했고 올해 좋아지는 영업 환경에 직면했지만 주가는 여전히 업종 대비 약 20%의 할인율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인크로스의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15억원, 90억원을 기록, 영업이익이 컨센서스를 13.3% 상회했다. 한상웅 연구원은 "미디어렙과 동영상 애드 네트워크 ‘다윈’ 부문의 성장이 실적 개선을 견인한 것으로 파악된다"며 "2017년 MBC, SBS, 종합편성채널, CJ E&M 등이 공동 설립한 광고 판매 대행사인 SMR(Smart Media Rep)의 공식 미디어렙으로 선정되며 관련 취급고가 증가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한 연구원은 "미디어렙의 캐쉬카우(cash cow) 역할이 지속되고 ‘다윈’의 이익 기여도 확대로 2018년까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연평균 각각 20.1%, 22% 증가할 전망"이라며 "실적 발표 이후 주가는 10% 급등 했지만 2017년 PER은 13.7배로 여전히 낮고 뉴미디어 광고 업종 대비 20%에 가까운 할인율을 보이고 있어 밸류에이션 매력도 크다"고 조언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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