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포켓이 열린다'…롯데百, 신학기 앞두고 신학기 페스티벌

지난해 20~30대 미혼 고객 매출 3년 전 대비 1.5배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롯데백화점이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 아동 매장에서 '신학기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신학기 상품의 물량을 전년보다 20% 이상 늘리고, 브랜드별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장기적인 소비침체 속에서도 아동 상품에 대한 소비는 급등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2016년 아동 매장의 매출 신장률은 롯데백화점 패션부문 보다 약 15%포인트(P)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는 부모, 양가 조부모, 이모, 삼촌 등 8명의 지갑이 열리는 ‘에잇포켓’ 현상이 최근에는 주변 지인까지 포함하는 ‘텐포켓’ 현상으로 강화되면서, 아동 관련 상품 매출은 낮은 출산율에도 불구하고 높은 신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파악된다. 특히 ‘텐포켓’ 현상에서도 삼촌, 이모 등 미혼 고객의 아동·유아 상품군 연간 구매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최근 30대 이상의 ‘만혼’ 및 ‘비혼’ 현상이 늘어나면서, 소득은 안정된 반면 부양가족이 없어 조카에게 애정과 관심을 쏟는 경제력 있는 미혼의 이모, 삼촌 들의 아동 매장 방문이 늘고 있다. 롯데백화점 2016년 아동·유아 상품군 매출을 살펴보면, 20~30대의 미혼 고객의 매출은 지난 3년보다 1.5배 늘었으며, 아동·유아 상품군에서 연간 100만원 이상 구매하는 20~30대 미혼 고객도 최근 3년 사이 20% 이상 증가했다.롯데백화점은 ‘신학기 페스티벌’을 테마로 5개의 아동 브랜드에서 책가방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타미힐피거키즈에서는 책가방 5개 품목을 30~50% 할인 판매하며, 닥스키즈에서는 5개품목을, 헤지스키즈에서는 8개 품목의 아동 가방을 20% 할인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닥스 키즈 책가방 세트 16만원, 타미힐피거키즈 책가방 세트 9만 1,500원이다. 또한 ‘신학기 페스티벌’ 행사 기간 동안 아동 브랜드에서 신상품 가방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파우치 등의 사은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스포츠 상품군에서도 ‘신학기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백팩, 신발 등의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총 1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대표상품으로는 푸마 백팩 5만원, 반스 스니커즈 3만9000원 등이다. 또한 본점 행사장에서는 13일부터 19일까지 책가방, 의류 등을 판매하는 ‘신학기 대전’ 행사를 진행한다.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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