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중소기업 상품 수출지원에 1억원 기금 출연

대중소기업협력재단과 해외홈쇼핑 방송지원 사업을 위한 투자재원 출연 협약[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GS홈쇼핑은 20일 대중소기업협력재단과 ‘해외홈쇼핑 방송지원 사업을 위한 투자재원 출연’에 관한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GS홈쇼핑은 올해 연말까지 시범적으로 1억원의 기금을 출연하며, 기금은 국내 중소기업 상품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데 쓰인다. GS홈쇼핑은 대중소기업협력재단과 2013년부터 해외홈쇼핑 방송지원 사업을 함께해 왔다. 20여년간 쌓아온 홈쇼핑 방송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 홈쇼핑에 진출하는 한국 중소기업들의 방송영상 제작, 상품 현지화 작업 등을 지원해왔다. 하지만 해당 사업은 특정분야에 제한돼 중소기업들의 폭 넓은 필요에 부응하기 어려웠다. 이번 기금은 방송 중 프로모션 비용이나 각종 마케팅 비용 등까지 포괄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정액으로 해당 편성 시간을 구매하는 형태인 타임슬롯에도 기금을 사용할 수 있어 신상품 등 해외 JV에서 편성이 쉽지 않았던 중소기업 상품들의 해외 진출길이 확대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중소기업들은 이번 기금을 통해 기존 지원 항목 외에도 필요하다고 느꼈던 분야에 대해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해당 사업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대중소기업협력재단에서 진행하는 해외홈쇼핑 방송지원사업에 지원하면 된다. 대중소기업협력재단과 GS홈쇼핑은 국내외 상품기획자(MD), 외부 전문가 등의 평가를 통해 지원대상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업체는 기존 영상 제작비용과 상품 현지화 비용(최대 2500만원 한도) 지원에 더해 프로모션 비용, 타임슬롯 구매 비용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GS홈쇼핑은 해외 8개국에 걸친 홈쇼핑 네트워크를 통해 중소기업 상품의 해외진출을 지원해 왔다. 지난해부터는 말레이시아, 태국 등 동남아지역을 중심으로 아시아홈쇼핑 시장개척단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 중소기업들이 해당 지역을 방문해 홈쇼핑MD뿐 아니라 다양한 바이어와 만나 상담을 할 수 있게 지원, 이미 60여개 업체가 3000만달러 이상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린 바 있다.지연진 기자 gyj@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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