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일기자
박겸수 강북구청장
시설별 만족도를 살펴보면 구청이 96.3%, 보건소는 97.5%, 동 주민센터 98.3%, 그리고 강북문화예술회관 등 공공시설의 경우 98.5%로 조사되었고, 특히 구청의 경우 상반기 89%에 비해 무려 7.3% 올랐다. 세부항목으로 민원처리과정과 친절도, 신속성, 공정성, 청렴성 등을 조사, 그 중에서도 특히 ‘청렴성’ 분야에서는 응답자 전원이 금품이나 향응을 제의받은 적이 없다고 답, 민선5기와 6기 들어 강북구가 각별히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공무원 청렴성 향상’ 부문에 있어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강북구는 구청을 비롯한 공공시설 이용 주민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별로 민원처리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해 구민들 의견을 구정에 반영해 오고 있다. 박겸수 구청장은 “앞으로도 구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그 결과를 구정에 적극 반영해 행정민원 서비스를 더욱 향상시키고 ‘청렴강북’과 ‘친절강북’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