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 담은 장흥 특산물로 풍성한 추석 ‘예약’

"온라인 쇼핑몰 ‘장흥몰’추석 특별전 개최, 10~20% 할인 판매""토요시장 장흥군특산품전시판매장서 연중 10% 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7일 서울 서대문구청 광장서 농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이 추석명절을 앞두고 본격적인 지역 특산물 할인행사와 판촉활동에 나섰다.장흥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장흥몰’에서는 명절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추석 특별전을 개최하고 있다.참여 업체들은 150여개 품목의 지역 농수산물을 10~20% 할인된 가격에 내놓으며 온라인 판촉전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번 행사는 명절 연휴 전날인 13일까지 이어진다.장흥몰 추석 특별전에는 한우, 표고버섯, 무산김 등 장흥을 대표하는 특산물을 중심으로 상황버섯, 전통주, 청태전, 죽염, 된장, 천연발효식초 등 향토색이 짙은 제품들이 대거 등장했다.
가격은 상품 구성에 따라 1만원이 안 되는 것부터 20만원을 넘는 것까지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신선 농축산물을 제외한 대부분의 특산품은 정남진 장흥 토요시장 내에 위치한 장흥군특산품전시판매장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특산품전시판매장에서는 제품 구성이나 업체에 따라 연중 10% 가량 저렴한 금액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오는 7일에는 자매결연 지역인 서울 서대문구에서 추석맞이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서대문구청 광장에서 열리는 직거래 장터에는 장흥한우, 육포, 표고버섯, 무산김, 된장 등을 비롯한 40여개 제품이 소비자들을 만난다.수도권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무료 시식회를 개최하고, 10~30%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김성 군수는 “전국 최고의 청정 지역 장흥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수산물에 정성은 물론 실속까지 담았다. 풍성한 한가위를 맞아 소중한 분들에게 장흥 특산품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노해섭 기자 nogar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노해섭 ⓒ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