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O2O서비스 강화…제휴업체 19→31개로 확대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KB국민카드가 배달의민족·야놀자·우버 등 대표적인 O2O(Online to Offline) 업체들과 제휴를 맺고 O2O 서비스를 강화하기로 했다.KB국민카드는 30일 오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배달앱 1위 업체인 배달의민족 등 12개 생활 편의 애플리케이션 업체들과 O2O 서비스 플랫폼 참여 등을 위한 ‘O2O 비즈니스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맺었다. 이번 제휴로 KB국민카드의 O2O 제휴업체는 기존 19곳에서 31개로 늘었다.이날 협약식에는 신성훈 KB국민카드 마케팅본부장과 △배달의민족(음식배달) △야놀자(숙박 예약) △우버(고급택시) △오토오아시스(차량 경정비) △콕콕114(전화번호 검색) △와이페이모어(항공권 할인) △스내피(해외직구) △키트(KITT대리운전) △트리콜(333대리운전) △마켓컬리(온라인 식품관) △브리치(패션) △해피엔딩(장례설계서비스) 등 12개 업체 대표가 참석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카드와 제휴 업체들은 KB국민카드의 O2O 서비스 플랫폼인 '플러스 O2O'참여와 카드 서비스와 각 제휴 업체 혜택을 연계한 공동 마케팅 실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제휴업체 수가 30개 이상으로 확대돼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O2O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며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O2O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플러스O2O를 활성화 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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