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잇세컨즈, 지디 효과 톡톡 …고객 방문율 50% 증가

지디 협업 라인 판매율 60% 넘어외국인 고객 중 중국인 비중 80%

고객들이 최근 에잇세컨즈 명동 매장에서 제품을 구경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제조·유통 일괄화(SPA)브랜드 에잇세컨즈가 빅뱅 지디 효과를 보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관계자는 "통상 주말에 평균 5000여명이 매장을 방문하는데 명동, 강남, 가로수길, 타임스퀘어 등에서 선판매를 시작한 첫 주말인 13~14일에는 고객방문율이 50% 이상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스카잔 점퍼·그래픽 티셔츠·스냅백 등의 에잇 바이 지드래곤 라인 상품과 오버사이즈 후드티와 티셔츠 등 에잇 바이 지디스픽 라인 상품의 판매율도 60%를 넘어섰다. 지디와의 협업 제품 매출은 에잇세컨즈 대표 매장인 명동, 강남, 가로수길점의 매출이 전체의 50%를 상회했다. 특히 외국인 고객 중 중국인이 차지하는 비율이 80%를 넘었다. 에잇세컨즈는 브랜드 모델로 지디를 선정, '에잇 바이 지드래곤 라인'과 '에잇 바이 지디스픽 라인' 등을 내놨다. 이번 협업 상품은 지디가 직접 디자인에 참여해 의견을 개진했다. 에잇세컨즈는 상품 판매를 기념해 특별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명동, 가로수길, 롯데월드, 강남점에 방문하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빅뱅콘서트 티켓, 지드래곤 한정 포스터, 미니 포토북을 추첨해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되는 빅뱅콘서트 티켓을 19일까지 매일 행사 매장에서 각각 8명을 추첨·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19일 에잇세컨즈 명동점에서는 밤 12시까지 운영 시간을 연장해 '지디 콜라보와 함께하는 서머 나잇 아웃' 행사도 진행한다. 행사 당일 지디 사인 의상, 호텔숙박권 등을 제공하는 럭키드로우, 특가존 운영, 88만원 금액권 제공 뿐 아니라 '서머 나잇 아웃'의 연장선 상으로 다음날인 20일 오전 6시에 매장을 오픈하고 일찍 방문한 얼리버드족에게는 커피와 도넛과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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