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에 과일음료 수요 '쑥쑥'

이랜드 더카페 '청포도 음료 3종'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한낮기온이 35도를 넘는 폭염으로 커피전문점 등에서의 과일 음료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랜드가 운영하는 더카페는 폭염이 계속된 지난달 25일부터 일주일 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여름시즌 한정 메뉴인 청포도 음료 3종의 매출이 전주대비 5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청포도 음료 3종은 출시 후 두달만에 10만잔을 돌파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같은 매출 증가는 연이은 무더위로 아이스 음료 소비가 늘어난 가운데 갈증 해소뿐 아니라 수분 보충에도 도움이 되는 과일 음료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증가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가격도 14온스(420㎖) 기본 사이즈 기준 3900원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 또한 인기 요인 중 하나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이랜드 외식사업부 관계자는 "예년보다 높은 기온에 열대야까지 기승을 부리면서 관련업계 전반에 걸쳐 음료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며 "더카페도 기존 메뉴뿐 아니라 청포도 메뉴를 비롯, 최근 출시한 콜드브루 메뉴 역시 방문고객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쥬스식스-수박쥬스

토종 과일 주스의 인기도 달아올랐다. 기록적 무더위가 지속된 지난 7월 테이크아웃 생과일 주스 전문점 쥬스식스의 판매량 분석 결과 수박쥬스, 자두쥬스 등 토종 과일 음료가 25만 잔 이상 판매되며 큰 인기를 누렸다. 두 메뉴는 쥬스식스에서 판매되는 24개 과일 음료 순위에서도 각각 2, 3위를 기록하며 단연 두각을 보였다.쥬스식스 마케팅팀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며 제철 과일에 대한 호감도가 크게 상승한 결과로 분석된다"며 "수박, 자두 등 토종 과일이 디저트 등 가공 식품으로서도 충분한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줬다"고 말했다.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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