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 올림픽 금메달 기원 골드마케팅 열전

금메달 컬러 살린 이색 패키지 브라질 국기 컬러 신상품까지 각양 각색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전 세계인들의 축제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이하 리우 올림픽)이 보름 남짓 다가왔다. 본격적으로 올림픽을 향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는 지금, 소비자들과 가장 가까이 만나는 브랜드에서도 올림픽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이번 올림픽은 최초로 열정의 대륙 남미에서 진행되는 만큼, 화려한 컬러를 앞세운 제품들이 눈에 띈다. 이색 패키지를 통한 세련된 디자인으로 이목을 집중시키는가 하면, 올림픽 시즌에만 판매되는 한정판 컬러 제품, 브라질 국기를 연상시키는 컬러 제품 등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2016 리우 올림픽 공식 후원사인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골드 에디션(250ml, 알루미늄 보틀)’ 한정판을 출시했다. ‘2016 리우 올림픽’을 위해 스페셜 에디션으로 제작한 ‘코카-콜라 골드 에디션’ 은 ‘2016 리우 올림픽’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빛나는 도전과 금빛 승리를 응원 할 뿐만 아니라, 일상 속 우리 모두가 빛나는 짜릿한 순간인 ‘골드 써머’를 응원하기 위해 제작됐다. ‘코카-콜라 골드 에디션’은 금메달을 연상시키는 골드 컬러 바탕에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짜릿한 레드 컬러 웨이브를 넣어 역동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 특히, 코카- 콜라 고유의 코코아열매 모양을 본뜬 컨투어 보틀 곡선을 따라 제작된 보틀은 그립감이 뛰어나 손에 쥐었을 때 마치 골드 트로피를 거머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이번 ‘코카-콜라 골드 에디션’을 통해 올림픽에 출전한 대표선수는 물론, 선수들을 응원하는 소비자들도 일상 속에서 짜릿한 순간을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코카-콜라가 이번에 선보인 골드 에디션은 올림픽의 열기가 지구촌을 달구는 7월부터 한정 수량으로 판매 되는 것으로 전국 대형마트, 체인 슈퍼마켓, 편의점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기존 알루미늄 보틀과 같은 2500원(편의점 기준)이다. 동원F&B 는 ‘동원 금메달참치’를 출시했다. ‘동원 금메달참치’는 메달 모양으로 디자인 된 황금색 캔에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문구가 적혀 있는 참치 살코기 제품으로 8월까지 한정 수량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동원F&B는 이와 함께 7월14일부터 8월31일까지 ‘영수증 인증’과 ‘행운번호 추첨’ 이벤트로 구성된 ‘동원참치 먹고 대한민국 응원하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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