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H&A품질경영FD담당 윤경석 상무(오른쪽), UL 글로벌 가전기기 사업부문 토드 데니슨 총괄(왼쪽)이 14일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성산동에 소재한 LG전자 창원 2공장에서 'UL 프리미어 솔루션 도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LG전자가 미국의 대표적 안전 인증 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과 함께 생활가전 제품의 안전성 인증 절차를 강화한다. LG전자와 UL은 14일 LG전자 창원2공장에서 'UL 프리미어 솔루션 도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LG전자 H&A품질경영FD 담당 윤경석 상무, 시스템에어컨RD/ED 담당 오세기 상무, UL 글로벌 가전기기 사업부문 토드 데니슨(Todd Denison) 총괄, UL 코리아 황순하 사장 등이 참석했다. 'UL 프리미어 솔루션'은 제조사와 UL이 특정 제품의 'UL 마크'를 발행하기 위해 인증 절차를 별도로 구축하는 제도다. 제품의 개발 초기단계부터 안정성을 엄격하게 관리한다. 국내 업체가 'UL 프리미어 솔루션'을 도입하는 것은 LG전자가 처음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주요 가전 제품의 안전성을 업계 최상 수준으로 확보할 수 있는 절차를 공동으로 수립한다. 이번 달부터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주요 제품에 'UL 프리미어 솔루션'을 적용하며, 이후 솔루션 적용 대상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UL은 주요 전자제품, 생활용품 등이 안전규격에 적합할 경우 'UL 마크'를 발행한다. 소비자들이 이 마크를 획득한 제품의 안전성에 대해 신뢰하는 점을 감안해 미국의 주요 유통업체는 제조사에 'UL 마크'를 요구하고 있다. LG전자 대표이사 H&A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품질은 고객과의 약속이며, 절대 타협할 수 없다"며 "제품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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