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국내 대표 여성복 ‘오브제’가 브랜드 리뉴얼에 들어간다. SK네트웍스는 1993년 론칭 이후 국내 대표적인 여성 캐릭터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오브제의 브랜드 로고와 매장 인테리어의 리뉴얼은 물론,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오브제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을 위해 SK네트웍스는 브랜드 콘셉트부터 재정립했다. 기존의 브랜드 콘셉트인 럭셔리 페미닌 감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대중 소비자들이 다소 접근하기 어려워했던 디자이너적인 요소를 정제해 세련된 감성에 실용적인 스타일을 가미한 것.상황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매치 할 수 있도록 과도한 디테일을 배제했으며, 패턴과 봉제 완성도를 높여 상품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다. 캐주얼 단품 아이템을 강화한 것도 한 특징이다. 올 하반기부터는 주력 상품군 외에도 소규모 모임이나 파티복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자켓, 코트 등의 아이템을 강화한 ‘라인 원’과 합리적인 가격대에 최고급 소재를 사용해 시즌별 에센셜 아이템을 선보이는 ‘라인 제로’까지 총 3가지 라인을 전개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로고와 인테리어에서도 변화를 시도한다. 브랜드 감성을 돋보이게 해주던 손글씨 느낌의 흘림체 로고는 보다 간결하고 심플한 영문 대문자를 도입하고, 오브제의 전통과 페미닌 감성을 담고 있는 accent aigu(e, 프랑스어의 엑센트)의 형태를 결합해 가독성을 높인 세련된 로고로 탈바꿈한다. 매장 인테리어는 보다 모던하고 세련된 쇼핑공간을 창조하기 위해 깔끔한 회색톤의 컬러를 메인으로 선정, 고풍스러운 대리석과 메탈릭 소재의 집기를 적용해 고객 접근이 용이한 오픈형 스타일로 변신한다.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 로고와 인테리어는 7월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오브제 매장에 적용될 예정이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부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