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대형마트 매출이 3개월만에 반등세로 전환했다.30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4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에 따르면 대형마트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1.7% 상승했다.지난 2월 이후 2개월 연속 감소 추세를 보이던 대형마트 매출은 지난달 4·13 총선으로 휴일이 늘고, 할인 품목을 확대하면서 식품과 가전, 의류 등 매출이 증가하면서 반등하는데 성공했다.의류(8.5%)와 가전문화(3.1%), 식품(1.8%), 스포츠(0.5%), 잡화(0.4%) 등에서 매출이 고르게 상승했으며, 가정생활(-1.5%)은 매출 감소했다.백화점도 전 품목의 매출이 증가하면서 전년동월대비 4.3% 상승했다.시계, 쥬얼리 의류, 잡화 판매가 늘며 해외유명브랜드가 8.6%나 증가했으며, 남성의류(6.0%), 여성캐주얼(4.8%), 식품(4.5%), 가정용품(3.9%), 여성정장(3.0%), 아동·스포츠(2.9%), 잡화(1.8%) 등 전 품목에서 매출이 늘었다.편의점은 생활용품과 담배 등 판매가 호조세를 보이며 매출이 전년동월대비 18.1% 증가했다. 즉석·신선식품(43.2%)과 가공식품(17.7%), 담배 등 기타(16.2%), 생활용품(12.3%)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반면 기업형슈퍼마켓은 매출액의 37.6%를 차지하는 농축수산물 판매가 감소하고 할인행사를 축소하는 등 전년동월대비 매출이 1.6% 하락했다.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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