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여심 잡고 탄산주 열풍 이끌어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하이트진로는 지난 3월21일 출시한 복숭아 맛 탄산주 ‘이슬톡톡’이 출시 두 달 만에 총 1000만병 판매(하이트진로 출고량, 병 제품 환산 기준)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측은 탄산주라는 새로운 카테고리에서 짧은 시간에 1000만병 판매를 돌파할 수 있었던 것은 유흥채널과 가정채널 모두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결과라고 설명했다.이슬톡톡은 술자리에서 취하기 보다는 가볍게 즐기기를 원하는 2030 여성층의 니즈를 반영해 출시한 제품으로 3도라는 낮은 도수와 상큼 달콤하면서 톡 쏘는 복숭아 맛에 대해 좋은 평가가 판매로 이어지고 있다. 또한 기존 주류 제품과 차별화되는 핑크 컬러에 ‘복순이’라는 캐릭터를 적용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제대로 여심을 저격하며, 2016년 주류업계를 강타하고 있는 탄산주 열풍을 선도하고 있다.이슬톡톡은 2030세대 여성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단발머리의 복순이 캐릭터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을 주류 업계 최초로 펼친 것은 물론, 아이유의 광고와 아이오아이(IOI)가 등장하는 바이럴 영상 등을 통해 ‘기분 좋게 발그레’라는 이슬톡톡만의 콘셉트를 알리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기분 좋게 발그레’라는 컨셉을 전달하기 위해 주류 업계 최초로 시도한 뷰티 마케팅 역시 큰 호응을 얻으며 대세감을 더하고 있다. 이슬톡톡은 국내 최고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태윤과 ‘이슬톡톡 블러셔 by 박태윤’을 콜라보레이션해 선보이며, 주류와 뷰티의 이색 만남으로 화제를 모았을 뿐만 아니라, 지난 4월29일 가로수길에서 ‘이슬톡톡 발그레 메이크업 파티’를 성황리에 개최하기도 했다.또한, 주류 브랜드로서는 색다르게 주점 등을 벗어나 강남, 홍대, 이태원 등 주요 상권에 위치하는 디저트 카페, 레스토랑, 뷰티샵 등 핫 플레이스에서 이색적인 ‘샵인샵’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하며 2030세대 여심을 가까이서 공략하는 스킨십 마케팅을 펼쳤다. 이외에도 4000여명의 커플들과 함께 뚝섬 한강공원을 핑크 빛으로 물들인 이슬톡톡 커플런 이벤트도 진행하는 등 기존의 주류 브랜드와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들로 주목을 받고 있다.이슬톡톡에 대한 온라인 소비자 반응 또한 뜨겁다. 이슬톡톡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은 개설 49일만에 팔로워 4만7000여명을 넘어섰으며, 현재 인스타그램에는 #이슬톡톡, #기분좋게발그레, #이슬톡톡블러셔 등 다양한 해시태그의 이슬톡톡 인증샷들이 8만 5000여건 이상 공유되기도 했다. 한편, 이슬톡톡은 술자리에서 취하기보다 가볍게 즐기고자 하는 젊은 여성들로부터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편의점 및 대형마트에서는 캔 제품을 이자카야, 포차 등 업소에서는 병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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