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아웃도어 부문 9년 연속 1위

한국생산성본부가 평가·조사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서 아웃도어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영원아웃도어의 아웃도어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최근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16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에서 9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2004년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 하에 개발된 공신력 있는 브랜드 평가 지표다. 연간 3만여명 이상의 소비자가 평가에 직접 참여해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관계구축, 구매의도 및 브랜드 충성도 등의 가중치 합을 100점으로 환산해 최종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수다.올해는 총 33개 업종의 117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됐다. 노스페이스는 각 항목 별로 고르게 높은 점수를 획득하면서 지난해보다 3점 상승한 75점을 기록했다.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브랜드 정신에 부합하는 활발한 마케팅과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 것이 높은 점수를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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