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굴비 가격 상승으로 설 선물 ‘고가 홍삼’ 인기 급등

40만원 이상 고가제품 전년동기 대비 105% 상승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올해 설 선물로 갑자기 추워진 날씨와 ‘독감’등의 여파로 ‘홍삼’이 크게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특히 40만원 이상 고가 홍삼 매출이 전년보다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22일부터 24일까지 주말 3일간 ‘황진단(60만원)’, ‘천녹삼(45만원)’ 등 고가 홍삼제품이 전년보다 105% 상승했다고 밝혔다. 고가홍삼의 인기로 3일간 전체 매출도 전년대비 36% 성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고가선물인 한우 및 굴비 등의 제품이 예년보다 더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기존 한우 및 굴비 등의 가격대에 홍삼이 위치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 때문에 홍삼 중에서도 고가에 속하는 40만원~50만 원대 제품들이 크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봤다.앞서 2016년 이전 한우가격이 가장 높았던 2010년 설날에도 정관장 제품은 전년대비 43% 증가했으며 당시에도 고가 홍삼의 인기가 높았다. 특히 한방 재료를 활용한 홍삼제품이 인기를 끌어 녹용 등을 활용한 천녹삼, 황진단 등 한방 소재 고가 제품의 매출 증가가 눈에 띄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민족의 명절 설을 맞아 가족 구성원을 비롯한 고마운 사람들에게 칭찬과 격려의 마음을 전달 할 수 있는 ‘어떤 상도 부족한 - 당신께 만큼은 정관장’ 캠페인을 2월14일까지 진행한다.가족 구성원을 비롯한 고마운 사람들에게 칭찬과 격려의 마음을 전달 할 수 있는 ‘상(賞)’을 전달하는 것을 주제로 정관장 매장과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고객의 구매편의를 위해 전국 정관장 로드샵(가맹점 및 직영점)과 농협 및 백화점, 대형마트에서 정관장 선물세트 등 인기제품에 대해 10%의 구매혜택을 제공한다.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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