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3Q 영업손실 226억원…적자지속

NHN엔터테인먼트 3분기 실적(제공=NHN엔터)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NHN엔터테인먼트는 12일 2015년 3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지난해 같은 기간에 이어 적자를 지속, 영업손실 22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7%가 늘어난 1631억원을 기록했고 당기순이익은 1172%가 증가한 1512억원을 기록했다. 전 분기 대비 매출은 29.8%가 증가했고, 당기순이익도 6296%가 늘었다.페이코 마케팅 집행과 무한도전 가요제 음원 서비스 확대를 위한 벅스의 마케팅 비용이 더해지는 등 광고선전비 증가로 인해 영업손실이 발생했다. 당기순이익은 웹젠 지분 매각 관련 이익 등이 더해지며 큰 폭의 개선을 나타냈다.PC온라인 게임은 웹보드 게임이 전분기와 유사한 매출 수준을 유지한 가운데, 7월 일본에서 출시한 '에오스'와 '엘소드'의 매출 상승으로 전 분기 대비 4.5% 증가한 490억원을 기록했다.모바일 게임은 일본의 '라인디즈니 츠무츠무'의 안정적인 매출 속에 3분기 중 새롭게 출시한 '프렌즈팝'과 글로벌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가디언헌터', 그리고 '크루세이더퀘스트'의 중국 iOS 서비스 확대로 인해 전 분기 대비 20.5% 증가한 524억원을 달성했다.모바일 게임 전문사로 체질 개선을 시도하고 있는 NHN엔터의 이번 분기 모바일 게임 매출은 사상 최대이며, 모바일 게임 비중(52%)이 온라인 게임(48%)을 넘어선 것도 분할 이후 처음이다.기타 매출의 경우, 벅스, 어메이징소프트, 지누스포츠, 패션팝 등 신규 연결법인 편입 효과와 티켓링크의 공연 서비스 확대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75.1% 급등한 616억원을 기록했다.정우진 NHN엔터테인트 대표는 "'프렌즈팝'과 '요괴워치 푸니푸니' 등 모바일 게임의 약진이 두드러진 점에 대해 고무적"이라며 "간편결제와 같은 신사업 부문 역시, 오프라인 가맹점 확대와 대형 쇼핑 가맹점 추가 등을 통해 본격적인 이용자 확대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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