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탄 ‘달리는 CU(씨유)’ 완판에 힘입어 2탄 출시[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씨유(CU)는 29일 이동형 편의점을 모티브로 한 자체브랜드(PB) 블록 2탄 '변신하는 CU(1만8000원)'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동형 편의점은 찾아오는 고객들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존 편의점의 한계를 벗어나 고객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편의를 제공하고자 CU가 업계 최초, 유일하게 선보이고 있는 트럭 형태의 간이 편의점으로, 전국 지역 행사나 축제는 물론 재난ㆍ재해 지역까지 달려가 편의점으로 '변신'한다. 변신하는 CU는 실제 이동형 편의점처럼 트럭의 문을 여닫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인터넷 키덜트족 커뮤니티를 통해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전체 피스(piece) 수와 피규어 및 부속품을 증량하는 등 실제 매장 같은 디테일과 조립하는 재미 모두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CU PB블록 장난감은 시리즈로 계획돼 있으며, 2탄 변신하는 CU와 3탄 표준형 편의점으로 인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올해 출시되는 모든 PB블록 상품 안에는 휘닉스파크 워터파크 '블루캐니언' 자유이용권이 동봉된다.2탄 출시를 앞두고, BGF리테일은 28일부터 판매 대상 매장과 구매 가능 수량을 'CU(씨유)' 공식 홈페이지(//cu.bgfretail.com)를 통해 공개하고 있으며, 29일부터 해당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윤태준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상품기획자(MD)는 "PB블록 시리즈를 통해 CU만의 차별화 된 요소를 상품화해 고객들에게 보다 친근하고 재미있는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다"며, "친환경점포, 물류센터 등 CU만의 개성 있는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