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현대차그룹이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그룹 내 주요 사업장과 창조경제혁신센터 방문 기회를 제공하며 대한민국 브랜드 알리기에 적극 나섰다.현대차그룹은 지난 18~19일 1박2일간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480명을 초청해 '2015 글로벌 프랜드십 투어' 행사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글로벌 프랜드십 투어는 미래 글로벌 오피니언 리더인 유학생들에게 창조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각국에 대한민국을 알릴 수 있도록 하는 '한류 전도' 프로그램이다. 2009년부터 올해까지 총 9000여명의 유학생들이 참가했다.올해 8회째인 이번 투어에 참가한 80여개국 480명의 학생들은 이틀 동안 현대차 아산·전주 공장, 기아차 화성·광주 공장, 현대제철 당진공장 등 산업 현장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를 견학하고 다양한 한국 문화를 체험했다.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한국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은 각 국의 오피니언 리더로서 민간 외교관 역할을 하게 될 주역"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으로 각 국에 창조경제와 대한민국을 알리는 데 일조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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