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그룹 통합 SNS 'SSG블로그' 12일 오픈

고객과 4만6000여명 임직원간의 커뮤니케이션 가교 역할 그룹 허브채널로서 고객 신뢰 및 임직원 로열티 상승효과 기대[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신세계그룹이 12일 그룹의 첫 통합 소셜미디어 ‘SSG블로그 (ssgblog.com)’ 를 오픈한다. 신세계그룹은 이를 통해 4만6000여 명의 임직원 및 고객과의 소통에 적극 나설 계획으로, 평소 SNS를 자주 활용해왔던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의 소통 강화의지가 담긴 것으로 풀이된다.11일 신세계그룹은 ‘행복이 춤추는 일상’을 콘셉트로 그룹사 임직원들의 일상 속 이야기나 최신 트렌드, 쇼핑뉴스 등을 글과 사진 및 영상 등으로 담은 SSG블로그를 12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특히 신세계그룹 임직원들의 감동 스토리를 다룬 ‘신세계라이프’, ‘신세계피플’ 과 그룹 사보를 웹진으로 만든 ‘마이 신세계(My Shinsegae)’ 등을 통해 고객과 임직원간의 커뮤니케이션 가교 역할을 할 예정이다.또 신세계그룹은 SSG블로그를 통해서 패션, 뷰티, 푸드, 리빙, 여행, 문화 등의 각 분야 전문가들과 임직원들이 제안하는 최신 트렌드를 집중 소개해 라이프스타일 선도 기업으로서의 이미지 제고 및 고객들에게 한 발 더 다가서는 계기를 마련할 방침이다. SSG블로그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푸드, 조선호텔, 스타벅스, 신세계사이먼프리미엄아울렛, 위드미, 신세계면세점, SSG닷컴 등 신세계그룹 주요 관계사의 가장 핫한 쇼핑뉴스를 소개하고 각 회사별 소셜미디어와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통로를 제공하게 된다.또 SSG블로그는 기존 신세계그룹 홈페이지(shinsegae.co.kr)의 역할도 업그레이드 해 맡게 된다. 그룹사별 회사 및 사업분야 소개, 중장기 계획인 비전2023과 인재상, 연혁 및 상생사례, 사회공헌활동, 친환경경영활동 등에 이르기까지 기존 그룹 홈페이지에서 다뤘던 정보를 가장 정확하고 최신버전으로 고객과 임직원들에게 제공하게 된다.한편 신세계그룹은 SSG블로그 오픈 축하 이벤트로 삼행시 또는 빈칸채우기 백일장 응모를 통해서 총 100명의 고객을 선정하여 ‘해피박스’를 증정하는 행사를 마련했다.응모기간은 12일부터 25일까지 14일간이며 삼행시의 시제 ‘신·세·계’, ‘이·마·트’, ‘S·S·G’ 중에서 하나를 골라 삼행시를 짓고 해당 페이지에 비밀 댓글로 남기거나 신세계그룹 블로그의 이름 여섯 글자를 비밀 댓글로 남기면 이벤트 응모가 완료된다.오픈 이벤트 당첨 상품으로 증정되는 ‘해피박스’는 총 5가지 종류이며, 신세계그룹의 대표 브랜드 중에서 피코크, SSG푸드마켓, 더라이프, 일렉트로마트, 러빙홈의 인기상품을 5만원 상당으로 세트 구성해 랜덤으로 증정한다. 박찬영 신세계그룹 커뮤니케이션총괄 부사장은 “소셜미디어가 가장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매체로 각광받는 시대가 도래 했다”며 “SSG블로그 오픈은 신세계그룹이 4만6000여명 임직원의 역량을 모아 최고의 콘텐츠 가치를 제공하고 소통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는 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