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여름 정기세일 첫 주말 고객잡기 총력전

26일 여름 정기세일 돌입…첫 주말 비중 30% 육박고메 페스티벌·럭셔리 골프대전 등

.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현대백화점이 26일부터 시작되는 여름 정기 세일을 맞아 고객 잡기 총력에 나선다.현대백화점이 세일 첫 주말 고객 잡기에 총력을 다하게 된 배경은 최근 3년간 진행된 세일 매출을 기간별로 분석한 결과, 세일 첫 주말(금~일) 매출이 비중이 최대 30%에 육박할 정도로 세일 성공의 중요한 기간이라 판단했기 때문이다. 이에 현대백화점은 점포별로 세일 첫 주말 고객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26일부터 28일까지 현대백화점카드로 30·60·1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현대백화점 상품권 1만5000원·3만원·5만원을 증정한다.또 26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백화점에서 외식을 즐기는 미식가 고객을 겨냥해 전국 13개 점포에서 ‘식당가 고메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브랜드별로 여름 한정 기획 메뉴를 2인 이상 주문한 고객이나 단일 매장에서 2만원 이상 식사를 한 고객, ‘밀탑’ 빙수에서 2인 이상 메뉴를 주문한 고객에게 오션월드 40% 할인권을 증정한다. 다음달 13일 초복을 맞아 26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초복세트 할인’을 열어, 예약판매 기간 동안 구매고객에게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등 주요 점포에서 지난 여름 세일 기간 중 고객 반응이 좋았던 행사를 세일 첫 주말에 전개한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30% 이상 높은 신장률을 보인 '럭셔리 골프 대전'의 물량을 지난해 보다 2배 이상 늘려 100억 규모로 준비했다. '럭셔리 골프 대전'은 26일부터 28일까지 압구정본점과 목동점에서 진행한다.압구정본점은 '쉐르보 골프웨어 패밀리 세일'을 열어 이월상품을 40~70% 저렴하게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보다 브랜드별 할인율을 10%가량 높인 것이 특징이다. 목동점은 슈페리어, 캘리웨이, 블랙&화이트 등 총 10여개 골프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아 7층 문화홀에서 '럭셔리 골프 브랜드 대전>을 열어 브랜드별 특정 상품을 균일가로 선보이는 등 파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무역센터점은 여름 상품 중심에서 벗어나 사계절 상품 대형 행사를 여름 세일 첫 주말에 마련했다. 대행사장에서는 '앤디앤뎁 사계절 상품전'을, 문화홀에선 '캐리스노트·스테파넬 사계절 상품전'을 동시에 열어, 참여 브랜드들의 이월상품을 30~60% 저렴하게 선보인다. 권태진 현대백화점 마케팅팀장은 “최근 점점 소비가 살아나고 있어 소비 불씨를 살리기 위해 세일 첫 주말에 다양한 행사와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세일 기간을 줄인만큼 지난해 한 달간의 세일로 분산됐던 대표 행사들을 점포별로 집중해 진행할 방침이다”고 말했다.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