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각절차 개시 전 개인정보 불법매매 사건 피해 소비자 구제 방안 마련 시급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영국 테스코(TESCO)사에 홈플러스 개인정보 불법매매 사건 피해 소비자의 구제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16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소속 10개 소비자단체는 홈플러스의 모기업인 테스코에 개인정보 사건 피해 구제방안 마련을 촉구하는 내용의 서한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이들 단체는 서한의 내용에 한국 홈플러스를 매각하기에 앞서 지금이라도 개인정보 불법매매사건의 피해 소비자를 구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영국 최대 유통업체인 테스코가 세계적인 기업으로서 홈플러스의 불법행위로 인한 피해 소비자구제를 1순위 과제로 두고 이를 해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홈플러스 주식회사는 7월에 매각 절차를 개시하고, 12월까지 주식매매계약을 체결, 내년 2월까지 잔금을 완납 받는 것으로 매각 일정이 본격화됐으며 테스코가 이를 서두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매각대금은 최대 10조원까지 내다보고 있어 국내 기업 인수합병 역사상 최대 규모의 거래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 홈플러스 법인과 도성환 사장 등 전ㆍ현직 임직원 6명은 경품행사 등으로 모은 개인정보 2400만여건을 231억7000만원을 받고 보험사에 넘긴 혐의로 2월 기소돼 형사재판이 진행 중이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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