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연 2조원 정수기 시장 공략 박차

하이마트의 정수기 장기 무이자 할부가 인기다. 오는 20일부터는 코웨이 정수기도 카드 할부 판매를 시작한다. 하이마트 매장에서 한 고객이 정수기를 보고 있다.

카드 장기 무이자 할부 판매 이후 판매량 5배 이상 증가정수기 업계 1위 코웨이 제품 추가해 총 60여 모델 운영[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롯데하이마트는 오는 20일부터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정수기 업계 1위인 코웨이 제품도 카드 무이자 할부로 판매한다. 론칭 기념으로 설치비ㆍ등록비를 면제해주고, 오는 30일까지 설치받는 고객에게는 월 할부금을 최대 10% 할인해준다.하이마트는 지난 12월 신용카드 36개월 무이자 할부 방식을 도입, 쿠쿠전자와 동양매직의 정수기를 판매해 왔다. 지난해 12월부터 4개월간 월 평균 5000대가 넘는 정수기가 판매되고 있다. 특히 3월에는 전달보다 20% 이상 늘었다. 정수기의 국내 시장 규모는 연간 약 2조원으로 추산된다.에어컨 시장(1조3000억원)과 김치냉장고 시장(8000억원)을 합한 규모다. 가구보급률은 60% 수준이며 최근 5년간 평균 5~10%씩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하이마트에서 정수기를 카드 할부로 구매해 3년 이상 사용하면 렌탈 구매보다 저렴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월 비용 2만900원인 제품의 경우 렌탈을 이용하면 5년간 125만4000원의 비용이 들지만, 할부로 구매하면 106만2000원으로 19 2000원을 절약할 수 있다. 5년간 총비용은 10% 이상 저렴하지만 방문관리, 필터교환 등 관리서비스는 렌탈과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제품에 따라 2~6개월 주기로 관리 전문가가 방문해 제품 청소와 필터 교체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료-롯데하이마트)

또한 구매 즉시 제품에 대한 소유권을 구매자가 가지게 되므로 위약금 염려가 없다. 반면, 렌탈은 계약기간(통상 5년)이 끝나야 제품 소유권이 사용자에게 이전되고, 의무사용기간(통상 3년) 전에 해지하면 위약금이 발생한다. 의무사용기간 후에 해지를 하더라도 사용하던 정수기는 제조사에 반납해야 한다. 렌탈 정수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신용 조회 과정이 필수지만, 카드 할부 구매시에는 별도의 신용 조회 절차가 없어 간편한 것도 장점이다명성호 롯데하이마트 생활가전팀 MD는 "정수기 구매 고객 중 80% 이상이 카드 할부 구매를 선호한다"며, "정수기는 정기적인 필터 관리를 통해 5년 이상 사용할 수 있어 보다 저렴한 카드 장기 무이자 할부 구매가 유리하다"고 말했다.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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