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GS그룹과 손잡고 비콘 시범 마케팅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KT와 GS홈쇼핑, GS리테일은 고객의 현재 위치와 시간, 고객 성향에 따라 다양한 쿠폰을 발급해 주는 '위치기반 O2O(Online to Offline)' 시범 마케팅’을 15일부터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이 서비스는 KT가 강남역 주변에 구축한 '개방형 기가(GiGA) 비콘' 환경에서 GS홈쇼핑의 대표적인 모바일 앱 'GS 숍(SHOP)'을 통해 GS25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보내는 방식이다. 자신의 휴대폰에 최신 버전의 GS SHOP 앱을 설치하고 블루투스 기능을켜놓기만 하면 KT가 강남역 인근에 구축한 '기가 비콘 존'에 진입하는 순간 즉시 GS25 쿠폰을 받을 수 있다.GS리테일은 14일부터 점심엔 후식 아이스크림, 저녁엔 숙취해소음료 등 시간대별로 많이 찾는 제품 위주의 쿠폰을 제공한다. 이 쿠폰은 가까운 GS25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GS는 'GS숍 업데이트 이벤트'를 15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 IoT 사업개발 프로젝트 유용규 상무는 "제휴사의 앱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개방형 비콘을 국내 최초로 상용화 해 기존과는 차별화된 모델을 만들어 가고 있다"며 "비콘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각 산업별로 선도적인 사업자와의 파트너십을 꾸준히 확대하고, 전국 주요 상권으로 기가 비콘 존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2부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