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농협, “농촌현장에서 농업인 고충 해결 앞장”

곡성농협(조합장 배기섭)은 지난 8일 농업인들의 법률적 불편과 소비자문제 해소 및 결혼이주여성의 무료개명에 대한 지원 등을 위해 ‘농협이동상담실’을 개최했다

“법률ㆍ소비자문제 상담과 다문화 이민여성 무료개명 지원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농협(조합장 배기섭)은 지난 8일 농업인들의 법률적 불편과 소비자문제 해소 및 결혼이주여성의 무료개명에 대한 지원 등을 위해 ‘농협이동상담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농협 이동상담실’은 농업인의 영농 및 일상생활에서 부딪힐 수 있는 법률, 건강, 소비자 문제에 대한 각종 고민을 각 분야별 전문가가 법률서비스 사각지대인 농촌현장으로 이동하여 강의 및 상담을 통해 해결방안을 제시해주는 현장 위주의 농업인 실익 사업이다.농협은 1998년부터 ‘농협이동상담실’을 운영해 왔으며, 그동안 1,754개 시군지역을 순회하며 129,283명의 농업인 교육 및 10,687명의 개별상담을 실시했으며, 금년도에는 운영횟수를 대폭 확대해 전국적으로 160회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이번에 열린 ‘농협이동상담실’은 대한법률구조공단의 변호사 이상재와 한국소비자원의 부장 나광식 등 전문가의 강의를 듣고 즉시 상담을 했다. 또한, 다문화가정에 대한 고충을 심층 상담하고 국적취득자에 대한 성·본 창설 및 개명관련 현장상담 접수도 병행해 실시했다.농협 임정모 농정지원단장, 곡성농협 배기섭 조합장은 "농업인들은 방송매체나 인터넷 등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는 늘어났으나, 실제 전문가와 마주하며 자신에 맞는 상담을 하고 피해에 대한 대처방안을 논의 할 기회는 거의 없었다"며 행사를 마련한 이유를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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