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터쇼, 주말동안 관람객 20만명 찾아

개막 후 첫 주말 이틀간 20만2000명 방문, 누적 관람객 23만4000명 달해대화역(3호선)과 모터쇼장 간 무료셔틀버스 운행, 평일 운영 시간 연장 및 오후 할인혜택 이용하면 쾌적한 관람 가능[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2015 서울모터쇼'에 개막 첫 주말 이틀 동안 20만2000명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에 따르면, 토요일인 4일에는 9만2000명, 일요일인 5일에는 11만명이 전시장을 찾았다. 3일 개막 이후 누적 관람객수는 23만4000명에 달한다.조직위는 가급적 평일날 방문해 차분한 전시장 관람을 권장하며 많은 인파가 몰리는 주말을 피해 전시장을 찾는 평일·가족 관람객을 위해 다양한 편의 및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평일에 한해 오후 4시 30분 이후 입장 시 일반인(대학생 포함)은 6000원, 초·중·고는 4000원 등 할인된 가격에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근 주민 및 직장인들의 관람편의를 위해 오후 7시 30분까지 관람시간을 30분 연장 운영한다. 또한 서울모터쇼 기간 중에는 관람객의 방문 편의를 위해 킨텍스와 대화역(지하철 3호선) 구간을 이동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라바 캐릭터'로 꾸며진 무료 셔틀버스는 대화역과 킨텍스 전시장의 승하차장에서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다. 주말에는 킨텍스와 임시주차장에서도 무료 셔틀버스가 운영된다. 자가용 이용 관람객을 위한 주차장 시설도 확대해 총 1만 4000여 대의 차량 수용이 가능하다. 조직위가 최초로 꾸민 제2 전시장 7홀 '튜닝 및 자동차생활문화관'이 가족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곳에서는 안전운전·안전벨트체험 시뮬레이터, 안전벨트체험버스 등 모형 기구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자동차 안전운전 체험관'을 비롯해 '친환경자동차·ITS 시승체험' '자동차 역사 영상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린다. 또한, 레고 모형의 자동차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레고 스피드 챔피언', 포르쉐, 벤츠 등 미니 슈퍼카를 체험하는 '나비타월드' 부스 등 아이들을 위한 체험존도 운영되는 등 쾌적한 전시관람은 물론 어린이들에게 교육적 효과도 제공한다. 2015 서울모터쇼는 '기술을 만나다, 예술을 느끼다'를 주제로 오는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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