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삼성SDS가 글로벌 IT기업 오라클과 함께 솔루션 사업을 위한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 오라클의 솔루션 파트너 프로그램과 삼성SDS의 물류 솔루션의 시너지를 높여 중국 IT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삼성SDS와 오라클은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한 '글로벌 솔루션 사업에 대한 공동 마케팅'에 관한 전략적 제휴(MOU)를 24일 체결했다. 가트너에 따르면 세계 물류 IT시장은 2014년 103억달러(약 12조원)에서 2018년 146억달러(약16조원)로 연평균 9.5%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중국 시장은 연평균 성장률이 16.2%로 세계 물류 IT시장 성장률의 약 2배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삼성SDS는 공정 설비에 설치된 모든 센서의 데이터를 수집·분석·시각화할 수 있는 분석 솔루션을 오라클 빅데이터 분석 어플라이언스에 최적화한다. 다양한 분석 모델 및 인메모리 기반의 고성능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중국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또 클라우드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오라클의 솔루션을 도입해 자체 데이터센터 혁신도 가속화 할 계획이다.임수현 삼성SDS 사업기획실장은 "물류 솔루션과 분석 솔루션은 회사의 기술력과 사업 노하우가 집적된 경쟁력 있는 솔루션"이라며 "삼성SDS는 글로벌 솔루션 사업을 전개하는 과정에서 이번 제휴뿐 아니라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과 여러 분야에서의 협력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한편 이번 MOU는 삼성SDS가 지난 13일 주주총회에서 '해외시장 개척과 글로벌 사업을 조기에 가시화 하겠다'고 발표한 후 나온 첫 번째 실행이다. 주총에서 삼성SDS는 해외 현지에 최적화된 글로벌 연구개발(R&D) 체제를 구축하고 타겟 고객에 대한 사업성공률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선택과 집중, 타겟 마케팅 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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