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스낵시장 매출 1위...출시 두달 만에 전체시장 석권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농심의 달콤한 감자스낵 '수미칩 허니머스타드'가 전체 스낵시장에서 매출 1위에 올랐다. 지난해 12월17일 출시된 수미칩 허니머스타드는 판매와 동시에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며 불과 두달 만에 시장을 석권했다. 이 같은 기록은 농심 스낵판매 역사상 최초이다.3일 AC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농심 수미칩 허니머스타드가 1월 국내 스낵시장에서 50억원의 매출로 1위를 차지했다. 포카칩 스윗치즈는 2위, 허니버터칩은 6위에 각각 올랐다. 수미칩 활약 덕분에 농심 스낵시장 점유율도 지난해 12월 대비 1%포인트 오른 32.3%를 기록하며 시장 선두를 지켰다. 오리온(24.9%), 크라운제과(15.5%), 해태제과(13.9%), 롯데제과(13.4%)가 그 뒤를 따랐다. 농심 관계자는 "현재 수미칩 허니머스타드는 24시간 공장 풀가동으로 생산되고 있으나, 유통채널에서 요청한 물량을 충분히 공급하지 못할 만큼 수요가 급증한 상태"라고 말했다.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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