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과 손잡고 '아일랜드 기네스 공장'·'스코틀랜드 위스키 증류소' 가상 투어 서비스 개시
아일랜드 더블린 기네스 스토어하우스. 왼쪽 사진은 1층 로비, 오른쪽은 7층 옥상의 모습이다.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글로벌 프리미엄 주류기업 디아지오가 맥주공장 및 위스키 증류소에 대한 '구글 비즈니스 뷰(Google Business View)'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구글 비즈니스 뷰 서비스는 스트리트 뷰를 이용해 무료로 제공되는 360˚ 가상 투어 서비스이다. 이를 통해 노트북, 아이패드 및 다양한 디지털 기기에서 관광명소로 유명한 디아지오의 '기네스 스토어하우스'를 비롯해 조니워커 생산지로 유명한 카듀, 싱글톤을 생산하는 글렌오드, 싱글몰트인 탈리스커 및 라가불린 디스틸러리 등 스코틀랜드 내 유명 스카치 위스키 증류소 4곳의 내부를 둘러볼 수 있다.더블린의 세인트 제임스 게이트에 위치한 기네스 스토어하우스는 아일랜드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로, 구글의 비즈니스 뷰 서비스를 통해 더블린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바(Bar)인 옥상의 그래비티 바(Gravity®Bar)를 비롯해 7개층 건물 내부 전체를 가상 투어 프로그램화해 일반 인터넷 유저들이 볼 수 있도록 공개했다.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디아지오의 싱글몰트 위스키 증류소 4곳인 카듀, 글렌오드 싱글톤, 탈리스커 및 라가불린도 구글 비즈니스 뷰 서비스를 통해 360˚ 가상 투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킬달톤 해안가부터 블랙 아일에 이르기까지 스코틀랜드에서도 외지에 속하는 지역에 위치한 디아지오 증류소를 둘러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세계적인 명성의 위스키들이 만들어지는 장소를 웹을 통해 직접 체험 할 수 있다. 디아지오의 벤키 발라크리슈난(Venky Balakrishnan) 디지털 혁신 담당 글로벌 부사장은 "구글 비즈니스 뷰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어느 곳에서도 이들 명소를 직접 방문한 듯한 가상 체험을 할 수 있게 됐다"며 "놀라운 역사와 장인정신, 최고의 품질의 제품이 만들어지는 과정 등을 직접 보고 느낌으로써,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에 더욱 강한 친밀감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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