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자녀 이상 가구만 가입 가능한 ‘다둥이클럽’ 탄생 2주년 맞아 출산 캠페인다둥이클럽 전용 육아상품 최대 30% 상시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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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롯데마트는 다자녀 가구 지원책으로 선보인 ‘다둥이클럽’ 서비스 출시 2주년을 맞아, 보건복지부와 함께 출산 서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보름간 13세 이하 자녀가 1명 이상인 가구가 ‘출산 서약서’를 작성하면, ‘다둥이클럽’에 가입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다둥이클럽’ 서비스는 롯데마트가 지난 2013년 2월 가입 대상을 13세 이하 2자녀 이상 가구로 한정해 출산 및 육아 상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다둥이클럽’ 서비스는 출시 2년간(~2/15 기준) 32만3000가구 이상이 가입했으며, 회원의 경우 분유, 기저귀 등 다둥이클럽 전용 육아 상품을 최대 30% 가량 상시 할인 받고 있다. 또 회원이 롯데, 비씨카드로 다둥이클럽 전용 상품을 5만원 이상 구매시 롯데상품권 5000원권을 상시 증정하며,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50% 할인, TGI 샐러드 무료 이용권 등 다양한 제휴 혜택과 함께, 셋째 자녀 출산시 20만원 상당의 쿠폰북까지 제공한다.롯데마트는 출산 장려를 위해, 보름간 한시적으로 가입 요건을 완화해 1자녀 가구(13세 이하 1자녀)에도 가입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할 예정이다.가입을 원하는 가구는 본인 명의의 핸드폰과 함께 건강보험증이나 육아수첩을 지참하고, 매장 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코너를 방문하면 되고, 현장에서 ‘둘째 출산 서약서’를 작성하면 최종 가입이 완료된다.한편, 롯데마트의 일반 소비자의 객단가(1회당)가 4~5만원대인 것에 비해, 다자녀를 둔 ‘다둥이클럽’ 회원의 객단가는 1.5배 가량 높은 6~7만원대로 나타났다. 실제로 지난해 롯데마트의 전체 매출은 영업규제 및 불황의 영향으로 -2.9% 가량 역신장했으나, ‘남아 완구’, ‘여아 완구’ 매출은 각 23.0%, 8.0% 신장했으며, ‘유아 완구’도 3.8%의 신장률을 기록했으며, ‘유아주방식기’(10.1%), ‘이유식’(3.4%) 등도 전년 대비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반면, 분유나 기저귀 등 기존 대표 육아용품의 경우 오픈마켓 등 온라인 유통채널과의 경쟁 심화로 인해 5~10% 가량 역신장세를 기록해 유통업체 입장에서도 큰 손인 ‘엄마 고객’의 마음을 잡는 것이 주 목표로 떠올랐다.이를 위해 롯데마트는 출산 서약서를 작성하는 1자녀 고객에게 신규 가입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전점 2만개 한정으로 ‘마블 어벤저스 머그컵(2P)’도 증정할 계획이다.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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