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PB 상품 '시리즈 전략'으로 고객 입맛 잡는다

자이언트, Big 시리즈 등 히트 PB 시리즈 상품군 강화

CU의 제육덮밥, 참치김치덮밥, 자떡카레떡볶이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CU(씨유)는 푸짐한 양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젊은 고객층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자이언트 시리즈를 확대해 '자떡카레떡볶이(300g/2000원)를 이달 11일에 출시한데 이어 '제육덮밥' '참치김치덮밥'(380g/2800원)을 1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CU는 자이언트, 빅(Big) 시리즈 등의 자체브랜드(PB) 상품들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자 중점 카테고리에서 해당 시리즈의 제품군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CU의 대표 PB상품인 'CU 자이언트 떡볶이'와 'CU Big 요구르트' 등이 각 상품 카테고리에서 2위 상품보다 최대 2배 이상의 압도적인 매출로 1위를 기록하는 등 해당 시리즈의 인기는 기존 제조업체 브랜드(NB)의 주요 상품의 아성을 무너뜨리고 있다. 기존 제품보다 사이즈를 늘리고 가격을 낮춰 성공한 자이언트 시리즈는 지난해 7월 출시한 '자이언트 핫도그'를 시작으로 '자이언트 떡볶이' '자이언트 피자' '자이언트 어묵바' 등을 운영해왔으며 12월 현재 냉장간편식 판매 순위 5위 내에 모두 랭크돼 있다이번에 선보인 자떡카레떡볶이(300g/2000원)는 올 한해 모디슈머 열풍을 가져온 자이언트 떡볶이의 3탄으로, 냉장 떡볶이 상품 대부분이 고추장소스 위주의 국물 떡볶이인 것에 착안해 고추장 소스에 카레 분말을 더해 매콤하고 향긋한 카레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자이언트 사이즈의 제육덮밥, 참치김치덮밥(380g/2800원)은 기존 냉동밥 상품 대비 최대 16% 저렴한 가격과 최대 52% 늘린 용량으로, 특히 젊은 10~30대 젊은 남성 고객에게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이번 상품을 기획한 BGF리테일 건강식품팀 권용민 상풍기획자(MD)는 "합리적인 가격과 푸짐한 양으로 고객에게 이미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PB상품 시리즈를 다양화하고 더 가치있는 상품으로 PB상품을 양적, 질적 업그레이드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