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대한항공 일등석 승객 "조현아, 승무원 폭언·폭행…항의하자 달력 보내"[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땅콩 리턴' 논란을 빚은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기내에서 승무원들에게 폭언 등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당초 대한항공측의 '사무장·승무원에 대해 폭언·폭행이 없었다'는 주장과는 상반된다. 이 같은 사실은 당시 함께 일등석에 탑승했던 승객의 증언으로 밝혀졌다. 사건 당시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의 바로 앞자리 일등석에 앉았던 박모(32·여)씨는 13일 서울서부지검에서 참고인 조사를 받았다. 그는 이날 조 전 부사장이 사무장에게 내릴 것을 강요했고 승무원에게 고성을 지르는가 하면 손으로 승무원의 어깨를 밀쳤다고 당시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박씨의 진술에 따르면 조 전 부사장의 목소리가 워낙 커서 일반석 사이 커튼이 접힌 상태에서 일반석 승객들도 다 쳐다볼 정도였고, 승무원에게 태블릿 PC로 매뉴얼을 찾아보라는 말을 하기에 '누구이기에 항공기에 대해 잘 알고 있을까'란 생각을 했다. 박씨는 "무릎을 꿇은 채 매뉴얼을 찾는 승무원을 조 전 부사장이 일으켜 세워 위력으로 밀었다"며 "한 손으로 승무원의 어깨 한쪽을 탑승구벽까지 거의 3m를 밀었다"고 말했다. 이어 "승무원에게 파일을 던지듯이 해, 파일이 승무원의 가슴팍에 맞았다"며 "승무원을 밀치고서 처음에는 승무원만 내리라고 하다가 사무장 에게 '그럼 당신이 책임자니까 당신 잘못'이라며 사무장을 내리라고 했다"고 덧붙였다. 다만 조 전 부사장이 사무장을 때리거나 욕설을 하는 모습은 목격하지 못했고, 음주 여부 역시 알지 못한다고 했다.그는 "고작 그런 일 때문에 비행기를 돌려야 했고, 험악한 분위기를 조성해 스트레스를 받고 온 14시간이 너무 화가 나서 콜센터에 전화해 항의했다"고 말했다. 대한항공의 처신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콜센터에 연락 후 지난 10일에야 대한항공의 한 임원이 전화해 '사과 차원'이라며 모형비행기와 달력을 보내주겠다고 했다는 것.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대한항공 일등석 승객 조현아, 대박이다" "대한항공 일등석 승객 조현아, 완전 실망" "대한항공 일등석 승객 조현아, 어처구니없네" "대한항공 일등석 승객 조현아, 짜증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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