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 화장품 사업 본격 진출

문샷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가 화장품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YG는 화장품 브랜드 문샷(moonshot)을 론칭한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명 문샷은 1969년 7월 20일 미국의 아폴로 11호가 최초로 달착륙에 성공한 후 꿈을 현실로 만든 당시의 기적을 '문샷'이라 부른 데서 착안했다. 기존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고정관념을 탈피, 새롭고 다양한 시도를 전개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문샷'의 본격적인 출범을 알리기 위해 2일 오후 서울 강남의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 론칭파티도 열린다. YG는 지난해 화장품 사업 진출을 목표로 화장품 전문업체인 코스온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YG는 브랜딩을, 코스온은 연구개발(R&D)과 생산을 책임지는 파트너십으로 양사는 전원 화장품 사업 경력을 보유한 전문인력으로 구성한 별도 법인을 설립, 지난 1년여간의 준비기간 끝에 ‘문샷’을 론칭하게 됐다. 해외 진출도 적극 검토 중이다. 색조 화장품을 중심으로 하는 토탈 브랜드인 ‘문샷’은 기초 21종, 베이스메이크업 23종, 색조메이크업 162종 등 총 208종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달 중순부터 온·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도 열 계획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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