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어느덧 날씨가 쌀쌀해져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가을, 겨울 추운 날씨가 다가오면 생각나는 음식 중 하나를 꼽자면 고구마가 아닐까. 코리안디저트 메뉴로 소비자의 인기를 끌고 있는 설빙이 최근 계절의 변화에 맞춰 가을맞이 신메뉴 고구마케익설빙과 고구마치즈토스트를 출시했다.고구마가 주재료인 고구마케익설빙은 카스텔라, 치즈케이크를 더한 빙수이고, 고구마치즈토스트는 쫄깃쫄깃한 인절미와 바삭한 빵 위에 치즈고구마가 올려진 토스트이다. 두 메뉴 모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어 날로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날씨가 쌀쌀해지면 빙수메뉴 판매율이 떨어지는 것이 보통이지만, 고구마케익설빙 같은 경우는 폭신폭신한 카스텔라와 따뜻한 느낌을 주는 군고구마가 올라가 있어 가을, 겨울에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을 메뉴로 주목 받고 있다. 고구마치즈토스트는 설빙의 대표메뉴인 인절미토스트의 식감을 살리며 고구마와 치즈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설빙 관계자에 따르면, “각 매장에서 신메뉴 주문량이 급속히 늘어나고 있고, 계절적인 영향과 함께 독특한 맛으로 디저트 딸기설빙과 망고치즈설빙의 인기를 이어, 그보다 더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하며, “실제로 각 설빙 매장을 둘러보면 테이블 위에 신메뉴가 올려져 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고 전했다.신메뉴가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보아 딸기설빙, 망고설빙의 뒤를 잇는 설빙의 대표적인 계절메뉴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 이라고 보여지고 있다.설빙은 한국식 디저트 열풍을 주도하였고,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선정하는 ‘2014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디저트카페”, “특별상”, “7월의 브랜드상”을 수상한 디저트 브랜드이다.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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