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14]소니의 부활…소비자형 제품으로 인기

'IFA 2014' 소니 전시장.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저희는 4K(UHD) TV 뿐 아니라 TV에 담는 콘텐츠를 찍을 카메라까지 생산합니다. 직접 찍어보시죠." '전자왕국' 소니가 4K TV와 콘텐츠로 반격에 나섰다. 5일(현지시간)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4'에서 소니는 흥미로운 전시로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잡았다.소니의 면적은 4000㎡로 삼성전자의 시티큐브베를린(8730㎡)보다는 작다. 그러나 1500여개 전시회 참가업체 중에서 독보적일 정도로 넓고 흥미로운 전시와 체험할 수 있는 전시가 많아 눈길을 끌었다. TV 분야에서는 75인치 브라비아 커브드 4K(UHD) TV가 관람객의 시선을 끌었다. 가격은 8500유로(약 1300만원)이다. 삼성전자의 78인치 UHD TV는 한국에서 1000만원 안팎으로 판매되고 있다. 곡면 TV의 경우도 소니는 양 옆에 전면 스피커고 소리까지 입체적으로 구현한다. 카메라 코너에는 QX1 렌즈 스타일 카메라가 전시돼있었다. 카메라 본체가 없이 스마트폰 등과 연동해 사용할수 있는 제품이다.노홍철 카메라로 유명한 액션캠도 미니 버전으로 출시됐고, 4K 화질로 찍을 수 있는 동영상용 카메라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어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다. 테니스 라켓에 센서를 부착해 운동량을 실시간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기도 선보였다. 테니스 라켓 전시공간에서는 관람객들이 직접 테니스를 칠 수 있게 돼 있어 인기를 끌었다.웨어러블 기기 ‘스마트 아이 글래스’도 눈에 들어왔다. 안경을 쓰면 상대방의 인적 정보가 눈앞의 화면에 공개된다. 페이스북 등과 연동한다면 상대방의 정보를 눈앞에서 볼수 있는 것이다. 이 외에 전자 종이를 이용한 스마트워치와 '스마트 워치3' 등 방수기능을 지원하는 웨어러블을 전시했다. 소니 부스에 들른 한 관람객은 "흥미로운 상품이 많아 오랜 시간을 이 곳에서 보냈다"며 "판매한다면 사고 싶은 제품들이 많다"고 평했다.

소니의 스마트 센서를 장착한 테니스 라켓.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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