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코란도 이제 SUV 아닌 LUV로 불러주세요'

브랜드 탄생 31주년 맞이 새 BI 확정, Leisure Utility Vehicle 약어…새 슬로건은 'I LUV Korando'

쌍용차 LUV 코란도 브랜드 캠페인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쌍용자동차(대표 이유일)는 코란도 브랜드 탄생 31주년을 맞이해 새로운 통합 브랜드아이덴티티(BI)를 '레저유틸리티차량(LUV)'로 정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새 슬로건은 '아이 러브 코란도(I LUV Korando)'다. 캠페인 슬로건 LUV는 코란도의 정체성을 한눈에 보여 주는 동시에 활동적이고 역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코란도에 대한 사랑을 의미한다. 새로운 로고는 현대성을 살리면서도 브랜드 특성에 맞게 역동적인 곡선을 가미했다. 심볼에는 광활한 자연을 상징하는 파란색을 바탕으로 1983년부터 이어온 브랜드의 전통을 표현했다.1983년 3월 출시 후 31년 동안 역사를 이어 온 코란도는 국내 최장수 자동차 브랜드이자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개척자다. 한국이 세계무대로의 도약을 준비하던 1980년대 시대상을 반영해 '한국인은 할 수 있다(KORean cAN DO)'는 의미를 담아 탄생했다. 이후 코란도 브랜드를 사용하는 모델은 코란도 C, 코란도 스포츠, 코란도 투리스모 등으로 확대됐다. 지난해 국내외에서 판매된 코란도 브랜드는 10만7706대로 쌍용차 전체 판매량의 75%를 차지했다. 1983년 출시 이후부터 집계하면 지난달말 현재 국내외에 약 60만대가 판매됐다.

쌍용차 코란도 브랜드 캠페인 슬로건

쌍용차는 이번 BI 론칭을 통해 3가지 모델을 코란도가 가진 전통과 브랜드 가치 아래 브랜드명과 비주얼아이덴티티(VI)를 공유하는 이른바 '엄브렐러브랜딩(Umbrella Branding)'을 국내 업계 최초로 시도한다. 오는 11일부터 공개되는 론칭 영상의 핵심 메시지는 '코란도와 함께 가슴이 시키는 대로 달려 보세요'다. 뉴질랜드의 호숫가, 숲, 들판, 산을 달리며 아웃도어 생활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을 표현, '당신 안에 잠든 열정이 깨어나는 순간마다 곁에 있는 동반자로서의 코란도'를 제안할 방침이다. 이유일 쌍용차 대표는 "대한민국 SUV의 대명사로 많은 사랑을 받아 온 코란도가 새로운 통합 BI를 통해 거듭남으로써 쌍용차는 자동차레저문화 선도 기업으로서 다시 한 발 앞서 나갈 것"이라며 "코란도를 사랑해 주신 고객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통해 새로운 BI 알리기에 나서는 한편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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