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뉴액티언' 中 상륙…뉴코란도C와 공략 본격화

7일 뉴 액티언 신차발표 및 시승행사 개최…이달 중 본격 판매 예정

쌍용차 뉴 액티언 중국 출시 행사에 참석한 최종식 영업부문장(차량 왼쪽 첫 번째)과 팡칭후아 방대 기무집단 고분유한공사 회장(차량 오른쪽 첫 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br />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쌍용자동차(대표 이유일)의 '뉴 액티언(New Actyon)'이 중국 대륙에 상륙했다. 쌍용차는 지난 7일 중국 북경시 조양구에 위치한 '경원 예술중심(Jingyuan Art Center)'에서 뉴 액티언 신차발표 및 시승행사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최종식 영업부문장을 비롯한 쌍용차 임직원과 현지 판매 대리점인 방대 기무집단 고분유한공사의 팡칭후아 회장, 현지 딜러, 내외신 기자단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쌍용차는 또 지난 8일 북경시내에 위치한 청천영예 모터파크에서 시승 행사를 열고 다양한 오프로드 지형을 갖춘 전문 오프로드 체험 코스와 일반도로를 활용해 4륜구동 주행을 비롯한 전반적인 성능과 상품성을 살펴 볼 수 있도록 했다.뉴 액티언은 고유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쿠페 스타일을 기반으로 코란도 시리즈의 패밀리룩을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재탄생했다. 지난해 해외 시장에 첫 선을 보인 뉴 액티언은 중국 시장에서 전국 네트워크를 통해 이달 중 본격 판매될 예정이다.

쌍용차 뉴 액티언 중국 출시 행사서 모델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한편 쌍용차는 올해 중국시장 판매 목표를 지난해보다 크게 높인 1만5000대로 정했다. 뉴 액티언과 지난해 출시한 뉴 코란도 C(현지명 코란도)가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한 핵심 라인업이다. 최종식 쌍용차 영업부문장(부사장)은 "중국은 가장 중요한 전략 시장 중 하나로 지난 해 호평 속에 출시한 뉴 코란도 C의 판매 상승과 더불어 뉴 액티언 출시를 통해 더욱 충실한 SUV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며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 및 서비스 강화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는 한편 현재의 판매 성장세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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