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美 NBA 공식 스폰서 활동

美 프로 스포츠리그와 맺은 첫 파트너십…경기장 코트, 전광판, 농구대 지지대 등에 로고 노출

금호타이어 NBA 리그 후원. 지난 14~16일 열린 NBA 올스타전 장면.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는 미국 프로농구 NBA 및 2부리그인 NBA D-리그와 후원 협약을 체결, 2016년까지 공식 스폰서로 활동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타이어 업계 최초의 NBA 및 NBA D-리그 후원임과 동시에 금호타이어가 미국 프로 스포츠리그와 맺은 첫 번째 파트너십이다. 미국 4대 스포츠 중 하나로 꼽히는 NBA는 경기당 평균 관중이 2만명 수준이다. 200여개국 방송채널과 인터넷을 통해 경기가 중계되며, 지난 시즌 챔피언 결정전 7차전 미국 시청자는 2600만명을 넘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14일~16일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열린 NBA 올스타전에서 후원 협약 체결 이후 처음으로 브랜드를 노출시켰다. 특히 NBA-D리그 올스타전에서는 유니폼에 금호타이어 로고가 추가됐고 경기장 코트, 전광판, 농구대 지지대 등에도 로고가 노출됐다. 금호타이어는 앞으로 정규시즌 및 플레이오프 기간 동안 TNT, ESPN, ABC 등 NBA 방송 네트워크 파트너를 통해 경기 중계 도중 미주 전 지역에 로고를 노출시킬 계획이다. 최해억 북미영업담당 상무는 "미국 최고의 인기 프로 스포츠 중 하나인 NBA와 글로벌 타이어 기업 금호타이어의 후원협약 체결을 통해 미국 시장 내 인지도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세계 최대의 프리미엄 타이어 시장인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해 다방면의 브랜드 마케팅을 적극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한편 1975년 미국시장에 처음 진출한 금호타이어는 북미 지역에서 인기 스포츠를 후원한 바 있다. 2010년부터 NBA의 강팀으로 손꼽히는 LA 레이커스와 마이애미 히트를 후원했으며, 미식축구리그(NFL)의 뉴욕 제츠팀 또한 후원한 바 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