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유출 확인(출처:국민은행 홈페이지)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개인정보 유출 사고를 낸 국민카드·롯데카드·농협카드의 정보유출 조회 방법에 네티즌들이 불만을 표시하고 있다. 개인정보 유출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또다시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시스템 때문이다. 해당 카드사 고객들은 '롯데카드·KB국민카드·NH농협카드' 정보유출 확인을 위해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특히 고객들이 입력해야 하는 정보는 주민등록번호나 카드번호, 전화번호 등과 같이 최근 사태 때 유출된 정보여서 더욱 불만이 큰 것. 한편 카드사들은 이밖에 2차 피해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모든 회원에게 결제 내역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유출된 개인정보의 항목 경위 시점 등을 조속히 확정해 우편 전화 이메일 휴대폰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서도 통지하기로 했다.이 같은 사태에 전문가들은 정보가 유출된 고객은 해당 카드사에 카드 재발급을 받는 것이 좋다고 입을 모았다.정보유출 확인을 위해 개인 정보가 필요하다는 소식에 네티즌들은 "정보유출 확인 방법, 정보 유출도 기분 나쁜데 또 개인 정보를 입력해야 되나", "정보 유출 확인, 안하는게 나을지도?", "정보유출 확인, 그래도 확인은 해봐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온라인이슈팀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온라인이슈팀 ⓒ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