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폭스바겐·BMW, 나란히 '리콜' 실시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국토교통부는 한국GM, BMW코리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에서 제작·수입·판매한 자동차에서 결함이 발견돼 시정조치(리콜)한다고 6일 밝혔다.한국GM의 ‘토스카 2.0 LPG’(1만4261대)에서는 ‘베이퍼라이저 압력센서’의 전기배선 단선 또는 ‘아이들 에어 컨트롤 밸브’ 작동 불량으로 주행 중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발견됐다.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한국GM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Tiguan 2.0 TDI’, ‘Tiguan 2.0 TSI’ 3571대에서는 전조등 퓨즈가 단선돼 전조등, 방향지시등, 안개등과 제동등이 점등되지 않을 수 있는 문제점이 발견됐다.또한 Golf 1.4TSI 등 5차종 1985대에서 변속기 오일에 생성되는 침전물로 인해 변속기 내의 퓨즈가 단선돼 바퀴로 동력을 전달하지 못하는 문제점이 발견됐다.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BMW코리아의 이륜자동차 ‘BMW K 1600 GT’, ‘BMW K 1600 GTL’ 165대에서 엔진에 공급되는 공기량을 제어하는 프로그램 결함으로 주행 중 시동이 꺼지는 문제점이 발견됐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비엠더블유코리아 이륜차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이번 리콜과 관련해 해당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으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리콜 시행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리콜 조치는 2013년 12월6일부터 시행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GM(080-3000-5000),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080-767-0089), BMW유코리아(080-269-2200)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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