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금준 기자]
리더 혜연을 필두로 U?JI(유지), 다혜, 해령의 4인조로 구성된 베스티. 지난 7월 ‘두근두근’으로 가요계 데뷔한 베스티는 특유의 밝고 활기찬 모습으로 긍정 에너지를 발산하고 있다. 그 동안 이들은 앨범활동은 물론 연기, MC, CF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그런 베스티가 신곡 ‘연애의 조건’으로 두 번째 인사를 건넸다. 우리 곁에 돌아온 네 여신은 한층 발랄한 매력으로 어필하겠다는 각오다. 팬들과 만나기 위해 집을 나선 베스티의 일상을 살짝 엿봤다.AM 11:00~12:30 메이크업 샵에서찬바람이 코끝을 스치는 초겨울의 어느 날. 서울 강남 청담동에서 베스티를 만났다. ‘스타일 플로어’로 들어선 멤버들은 팬들을 만날 기대에 한껏 부풀은 모습이었다. 베스티는 “무대에 오를 생각에 벌써부터 두근거린다”며 “오늘도 즐기면서, 그러나 무사히 방송을 끝내길 바란다”고 입을 모았다.
아이돌의 하루는 눈 코 뜰새 없이 바쁜 것이 사실. 스케줄을 소화하려면 새벽잠을 쫓아가면서 움직여야 한다. 최근 컴백 활동에 한창인 베스티도 피곤이 누적될 터. 하지만 멤버들은 특유의 쾌활한 모습을 잃지 않았다.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면 힘들어요. 하지만 피곤할수록 더욱 신나게 움직이려고 해요. 그러면 잠도 깨고 가라앉았던 기분도 업 되거든요. 서로서로가 분위기를 살리려고 노력하는 편이에요.”(혜연)“항상 파이팅 하겠다라는 마음을 먹고 집을 나서는 편이에요. 요즘은 팬들이 주는 사랑 덕분에 피곤을 잊고 지내거든요. 가장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매일이 즐겁고 행복한 것 같아요.”(유지)PM 15:00~19:30 MBC MUSIC ‘쇼! 챔피언이날 베스티의 스케줄은 MBC MUSIC ‘쇼! 챔피언’ 출연이다. 멤버들은 리허설 순서를 기다리며 대기실에서 시간을 보냈다. 예쁘게 무대의상을 차려 입은 베스티는 꽃처럼 화사한 분위기를 풍겼다.이들은 의상과 메이크업, 헤어 스타일링을 체크하고 틈틈이 스마트폰으로 기사를 검색하며 자신들의 차례를 기다렸다. 무대 위에선 완벽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베스티지만 대기실에서는 여느 또래들과 마찬가지로 장난스러운 모습들로 가득했다.
베스티의 리허설 순서가 왔다. 긴장된 마음을 녹이고 의기투합한 네 명의 멤버들은 무대에 올랐다. 무대를 누비며 ‘연애의 조건’을 열창한 베스티는 모니터를 통해 안무와 동선, 마이크 상태 등을 꼼꼼히 체크했다.드디어 생방송. MBC MUSIC ‘쇼! 챔피언’ 무대에 오른 멤버들은 안정적인 가창력과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로 차세대 ‘대세 걸그룹’임을 한껏 증명했다.“오늘 생방송 오프닝 무대라 긴장도 많이 했는데 타이밍도 잘 맞춘 것 같고 마음에 드는 무대가 나왔어요. 앞으로도 더욱 완벽한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해령)PM 21:00~24:00 신사동 연습실방송이 끝나고 정신 없이 달려온 연습실. 베스티는 숨 돌릴 틈도 없이 다시 연습에 매진했다. 끊임없는 노력으로 지금의 베스티가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게 하는 순간이었다. 한참 연습을 하면서도 베스티는 환한 표정을 잊지 않았다.
얼마나 시간이 흘렀을까? 귀한 손님들이 찾아왔다. 바로 프랑스에서 온 취재진들이었다. 최근 K-POP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그 차세대 주자로 베스티를 점 찍고 이들의이야기를 듣기 위해서였다. 베스티는 시종일관 밝은 미소로 취재진과 깊은 이야기를 나눴다.
베스티의 연습은 자정이 다 돼서야 끝이 났다. 평소에는 더 늦은 시간까지 굵은 땀방울을 흘리지만, 스케줄 소화를 위해 휴식을 취하기로 했다.“정말 색다른 경험이었어요. 팬들에게 우리의 하루를 보여줄 수 있어 행복했어요.”(다혜)국민 걸그룹이 되는 그 날까지 힘차게 달릴 테니 베스티를 기억하시고 꼭 지켜봐 달라며 헤어짐의 인사를 대신하는 베스티. 한밤이 되도록 환한 미소를 잃지 않고 유쾌함을 전파하는 멤버들 때문일까? 돌아오는 길 내내 즐거운 콧노래를 불렀다. “전 별로 바라는게 없어요. 두르룹 뚜뚜 뚜룻 뚜 ~”
혜연(HYEYEON)본명: 강혜연출생: 1990. 12. 08신체: 165cm / 47kg학력: 인천박문여자고 졸업취미: 곤충채집, 사물&풍경 사진 찍기특기: 스케치하기좋아하는 아티스트: 윤종신, 김건모U.JI(유지)본명: 정유지출생: 1991. 01. 02신체: 168cm / 50kg학력: 서울예술대학 실용음악과(휴학)취미: 음악감상, 요가좋아하는 아티스트: Beyonce, Mariah Carey다혜(DAHYE)본명: 송다혜출생: 1993. 06. 12신체: 168cm / 48kg학력: 인천예일고 졸업취미: 독서, 맛집탐방특기: 운동(구기종목)좋아하는 아티스트: 이효리, Beyonce, Mariah Carey, Cornne Bailey Rae해령(HAERYEONG)본명: 나해령출생: 1994. 11. 11신체: 168cm, 45kg학력: 서울공연예술고 졸업취미: 요리특기: 스노우보드좋아하는 아티스트: Musiq Soulchild이금준 기자 music@asiae.co.kr사진=송재원 기자 sunn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대중문화부 이금준 기자 music@asiae.co.kr대중문화부 송재원 기자 sunn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