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월새 3000대 이상 팔려…벤츠코리아 제치고 2위 견인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폴크스바겐의 '스테디셀러' 골프 후속모델의 인기가 뜨겁다. 지난 7월 국내에 7세대 모델이 소개된 이후 지난달까지 3000대 이상이 판매되며 베스트셀링카로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21일 폭스바겐코리아에 따르면 신형 7세대 골프는 첫달 1041대(1.6TDI 포함)가 판매된 데 이어 8월 917대, 9월 826대가 팔렸다. 지난달 327대로 판매가 주춤했으나 공급을 제때 받쳐주지 못한 일시적인 현상인 점을 감안하면 티구안ㆍ파사트와 함께 폴크스바겐 브랜드의 폭발적인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셈이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2만1401대를 판매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를 제치고 처음으로 수입차 판매량 2위에 올랐다.회사 관계자는 "국내에 해치백 모델열풍을 주도했던 만큼 7세대 모델이 출시된 이후에도 꾸준히 찾는 사람이 이어지고 있다"며 "후속모델이 출시된 지 4달 가까이 지난 지금까지도 대기물량이 2000여대에 달한다"고 말했다.골프는 과거 대형 세단 일변도인 국내 수입차 시장의 흐름을 소형차 및 디젤엔진으로 바꾼 모델로 유명하다. 앞서 지난 2009년 9월 출시돼 올해 5월까지 판매된 6세대 모델의 경우 총 1만7694대가 판매돼 수입 소형차 가운데 가장 많이 팔린 모델로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가 비슷한 차급의 아반떼에 디젤엔진 모델을 추가한 것도 골프를 중심으로 한 수입 디젤차량의 인기에 영향을 받았기 때문이다.골프는 국내 소비자들이 차량 선택의 중요요인으로 꼽는 경제성 측면에서도 이미 입증된 모델이다. 최근 유럽에서 열린 실주행테스트에서 7세대 골프는 한번 주유만으로 1602㎞를 주행해 ℓ당 34.2㎞라는 놀라운 연비를 기록했다. 기존 모델에 비해 플랫폼을 바꿔 최대 100㎏을 가볍게 하는 등 폴크스바겐만의 꾸준한 기술개발이 이뤄낸 성과다.폭스바겐코리아 관계자는 "기존 모델에 비해 실내공간을 넓힌데다 중앙콘솔을 왼쪽으로 기울이는 등 운전자 중심적인 설계를 대거 반영했다"며 "다른 수입 소형차에 비해서도 내부 인테리어를 고급스럽게 해 상품성을 높였다"고 말했다.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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