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상생과 기부 캠페인 개최…'좋은 상품 싸게, 사회 공헌까지'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SK텔레콤이 연말까지 소셜커머스 서비스 '초콜릿'을 통해 '상생과 기부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이 캠페인은 ▲전국 전통시장 대표상품전 ▲동네빵집 인기상품전 ▲유니세프와 함께 하는 구호물품 기부전 등 세 가지 기획전으로 구성된다. 전통시장 대표상품전은 시장경영진흥원의 승인을 거친 우수 상점의 상품만 엄선해 판매함으로써 고객들이 전통시장 상품에 대한 좋은 인상과 높은 만족도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11월에는 횡성시장 안흥찐빵, 속초 관광수산시장 건오징어와 코다리강정, 영동재래시장 친환경 한우 등 전국 7개 전통시장의 15개 전통상품을 판매하며, 12월에는 상품을 30여개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동네빵집 인기상품전은 지난 9월부터 시작된 T멤버십 제휴 동네빵집 활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2월까지 약 10곳의 동네빵집이 순차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유니세프의 일시 후원 프로그램 '생명을 구하는 선물'과 연계한 구호물품 기부전은 2012년 6월 처음 시작했다. 교육 관련 물품, 의료품, 깨끗한 물, 통학용 자전거, 구호텐트 등 개발도상국에서 필요로 하는 각종 물품들을 선택해 기부할 수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앞으로도 초콜릿을 통해 더욱 다양한 상생·기부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SK텔레콤의 모바일 기부 프로그램 'GiveU(기브유)'로 레인보우포인트 1천 점 이상을 기부하면 추첨을 통해 1천 명에게 5천원 상당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15일부터 진행한다.김영섭 SK텔레콤 제휴마케팅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SK텔레콤이 꾸준히 펼쳐 온 사회공헌 활동을 고객들과 함께 할 수 있게 돼 뜻 깊다"면서 "고객들은 다양한 친사회적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하면서 나눔을 실천하고 참여 파트너들은 상품 홍보와 새로운 판로 확보가 가능한 선순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멤버십 초콜릿의 상생과 기부 캠페인의 세 특별기획전은 SK텔레콤 T멤버십 홈페이지(www.sktmembership.co.kr)의 '초콜릿' 메뉴나 T멤버십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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