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직원들이 11일 개인형 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유플러스박스(U+Box)’의 가입자 1000만명 돌파를 홍보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2010년 8월 첫 출시된 U+Box가 올해 3분기 들어 월평균 신규 가입자 40만명에 이르는 등 인기를 더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LG유플러스는 개인형 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유플러스박스(U+Box)’ 가입자 수가 이달로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U+Box는 가입한 이동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멀티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다. 실시간 방송, 영화 등의 다양한 콘텐츠는 물론 언제 어디서나 개인의 문서나 사진, 동영상과 같은 대용량 파일을 올리고 이용 할 수 있다.2010년 8월 서비스 처음 출시 이후 U+Box는 누적 가입자수가 2011년 말 134만명에서 2012년 전년 대비 454만명 증가한 588만명, 그리고 올해 11월 중순까지 412만명을 추가 확보하며 1000만 명을 기록했다. 또한 월 평균 신규 가입자수는 2011년 11만명, 2012년 37만명, 2013년 3분기까지 40만명을 기록하는 등 날로 인기를 더하고 있다. 현재 24억 건의 사진, 동영상이 저장돼 높은 이용 수치를 보이고 있다.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의 2012년 ‘스마트폰 이용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스마트폰에서 클라우드를 이용해 본 경험자 비율이 2012년 상반기 28%에서 2012년 하반기 50.7%로 6개월 만에 약 두 배 증가한 수치를 보이며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LG유플러스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대중화로 인한 모바일 클라우드 시장 확대, 대용량 문서 및 미디어를 편리하게 이용하는 편의성 제공, 동영상·사진과 같은 미디어 콘텐츠의 실시간 공유 등이 U+Box가 독보적인 인기를 끈 배경”이라고 설명했다.U+Box는 클라우드 서비스 중 유일하게 자동 백업기능과 함께 스마트폰, PC는 물론 패드 등의 인터넷 기기를 통해 업로드한 사진, 음악, HD급 동영상 등의 고화질 멀티미디어를 별도의 복잡한 인코딩 과정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기기에서 최적화된 상태로 각종 멀티미디어를 이용 할 수 있는 N스크린 기능을 제공한다.여기에 문서·동영상·사진 편집 기능, 다양한 형태의 미디어 콘텐츠를 SNS채널로 공유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최근에는 친구와 한 화면에서 사진과 영상을 감상하면서 동시에 채팅을 즐길 수 있는 비디오SNS ‘U+ShareLive’를 출시해 실시간 콘텐츠 공유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U+Box 1000만 가입자 돌파를 기념해 LG유플러스는 U+Box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마다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12월 5일까지 진행한다. 당첨자는 U+Box공식 홈페이지와 U+Box 앱 에서 확인 할 수 있다.박찬현 LG유플러스 소프트네트워크사업담당은 “단순히 자료를 저장하고 보관하는 클라우드 기능을 넘어 대용량의 멀티미디어를 손쉽게 이용하고 공유할 수 있는 대표적인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면서 “고객의 삶의 가치를 향상 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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