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다음달 7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외식업계가 수능 마케팅에 돌입했다. 업계는 수험생을 위한 제품 할인 이벤트부터 수험생에게 응원 메시지 남기기, 수험생 방문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며 수험생들을 독려하고 있다. 26일 프랜차이즈업계에 따르면 웰빙죽 전문점 본죽은 27일까지 수능을 앞둔 고 3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죽마고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긴장과 스트레스로 지친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건강한 아침 식습관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 죽마고우 이벤트는 수험생에게 단체죽을 선물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험생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본죽 홈페이지(www.bonif.co.kr)에 올리면 매주 추첨을 통해 사연의 주인공인 수험생의 학급에 아침으로 먹을 수 있도록 ‘불낙죽’을 무료로 배송해 준다. 또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불낙죽’ 모바일 교환권 2매도 함께 증정한다. 본죽은 이와 함께 다음달 10일까지 ‘수험생 장학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미스터피자는 ‘고3 수험생들을 위한 깜짝 파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미스터피자 페이스북(www.facebook.com/mrpizzalove)에서 해당 이벤트 포스트를 공유하고 댓글로 신청 사연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미스터피자 드림팀이 직접 당첨 학생 교실로 찾아가 도우쇼를 선보이고 ‘에그타’ 피자를 선물한다. 차 전문점 오가다는 다음달 7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총명차를 할인 판매한다. 이 차는 수험생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약초로 이뤄져 마시면 머리가 맑아지고 시력 회복에 도움을 준다.이진영 본죽 경영지원실 실장은 "수능이 다가오면 수험생의 사기 진작은 물론 수능 시즌을 통해 매출 증대 효과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다양한 업계에서 위한 수능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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